‘벼랑 끝 탈출’ 장정석 감독 “박병호 꼭 터질 것”

  • 뉴스1
  • 입력 2018년 10월 31일 00시 01분


코멘트
30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 SK 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경기에서 넥센 장정석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18.10.30/뉴스1 © News1
30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 SK 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경기에서 넥센 장정석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18.10.30/뉴스1 © News1
벼랑 끝에서 탈출한 장정석 넥센 히어로즈 감독이 침묵을 이어간 ‘4번타자’ 박병호를 향한 변함없는 믿음을 드러냈다.

넥센은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플레이오프 3차전, SK와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5회말 송성문이 결승 희생플라이를 쳤고 불펜진이 3⅔이닝 무실점으로 뒷문 단속을 철저히 했다.

이로써 넥센은 2연패 뒤 1승으로 반전의 계기를 만들며 승부를 4차전으로 끌고갔다. 4차전은 31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반면 SK는 3차전에서 한국시리즈 진출을 확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박병호의 침묵이 이어졌다는 것. 박병호는 변함없이 4번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무안타에 볼넷 1개를 얻어내는데 그쳤다. 플레이오프 3경기에서 11타수 1안타, 타율 0.091 부진이다.

경기 후 장정석 감독은 “내일이 없는 시리즈에서 한 경기를 더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이날 경기 총평을 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다.

박병호 관련 질문도 나왔다. 이에 장정석 감독은 “박병호 덕분에 이런 큰 경기를 기분 좋게 하고 있는 것”이라며 “중심타선에 대한 걱정이 없는 것도 박병호 덕분이다. 앞서도 말했지만 꼭 터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장정석 감독과 일문일답.

-경기 총평.
▶우선 내일이 없는 시리즈에서 한 경기를 더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안우진을 1이닝만 던지게 하고 뺀 배경은.(안우진이 7회를 책임지자 이보근과 김상수가 8,9회를 맡아 승리를 지켜냈다.
▶(베테랑 불펜투수들에 대한) 믿음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믿음에 부응해준 선수들에게 고맙다. 베테랑들이 잘 해줘서 내일도 계산이 서는 상황이 됐다. 굉장히 힘든 결정이었다.

-이렇게 생각대로 된 경기가 올해 얼마나 있었나.
▶11연승할 때 많았던 것 같다. 그 외에는 거의 없었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게 야구인 것 같다. 다행이기는 하지만, 선수들이 자기 역할을 잘 해준 것이라 생각한다.

-8회에 이보근과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
▶이보근이 최정을 잡고 나서 마운드 위에서 (고의4구를 할지 묻는 듯한) 제스처를 하길래 가봤다. 맞아도 된다고 얘기하고 과감하게 하자고 말했다. 고민을 많이 하기는 했지만 이보근이 잘 막아냈다.

-3회 비디오 판독 때 나간 이유는.
▶내 눈에는 아웃으로 보였다.

-좌타자들이 세 번째 타석에서는 서는 위치를 옮겼는데.
▶투심성으로 떨어지는 공을 구사하는 선수다 보니 조금 앞으로 나간 것 같다.

-박병호는 어떤가.
▶박병호 덕분에 이런 큰 경기를 기분 좋게 하고 있다. 중심에 대한 걱정이 없는 것도 박병호 덕분이다. 그저께도 말했지만 꼭 터질 것이라 생각한다.

-오주원을 올릴 때 상대전적이 좋은 정의윤이 대타로 나올 것을 예상했을텐데.(오주원은 6회초 1사 만루에서 정의윤에게 3루수 병살타를 유도해 위기를 넘겼다.)
▶투수를 교체할 때는 흐름을 바꾸려는 의도가 크다. 한현희의 흐름이 안 좋았기 때문에 매치업을 고려하기는 했지만 베테랑을 넣게 됐다.

-주효상의 활약은 어떻게 봤나.
▶결승타까지는 되지 않았지만 주효상이 2타점을 올려줬고, 도루를 저지하지는 못했지만 수비에서도 잘 해줬다. 내일도 잘 해줄 것 같다.

-4차전 선발은.
▶이승호다.

-브리검은 4차전에 대기하나.
▶외국인 투수 2명 중 한 명은 대기할 것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