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교체 타이밍? ‘1·2월’ 노려라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28일 14시 44분


코멘트

신제품 출시·가격인하 시작

클럽 교체에도 적절한 타이밍이 있다. 1월은 신제품 구매에 적합하고, 가격인하가 시작되는 2월은 알뜰쇼핑의 적기다 .드라이버 샷을 하고 있는 김경태. 스포츠동아DB
클럽 교체에도 적절한 타이밍이 있다. 1월은 신제품 구매에 적합하고, 가격인하가 시작되는 2월은 알뜰쇼핑의 적기다 .드라이버 샷을 하고 있는 김경태. 스포츠동아DB
나이키골프 등 2010년 ‘대작’
1월 중순 지나야 국내 상륙

2월까지는 유명브랜드 세일
발품 팔면 최고 100만원 절감



○신제품 사려면 1월, 싸게 사려면 2월


매년 1~2월은 골프클럽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쏟아내는 시기다.

과거에 비해 출시 시기가 다양해지기는 했지만 주력 상품의 경우 연초에 출시하는 게 일반적이다. 나이키골프와 테일러메이드, 던롭, 클리브랜드 등은 내년 1월과 2월 사이, 2010년 승운을 건 ‘대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깜짝 놀랄 만 하다는 게 관계자들의 귀띔이다.

클럽 교체를 생각 중이라면 잠깐만 지갑을 닫아 두고 있어도 좋을 듯 하다. 새 제품이 쏟아지는 1월 또는 구형 제품이 할인에 들어가는 2~3월까지만 참으면 손해 보지 않는 장사를 할 수 있다.

▲신제품으로 바꾸려면 1월이 적기
미국과 일본의 클럽메이커는 제품의 출시 시기가 조금 다르다.

일본의 경우 11월~12월 사이에 차기 년도 신제품을 출시하고, 미국의 경우 1~2월 사이에 새 제품을 내놓는다.

던롭은 지난 11월, 일본 현지에서 2010년형 드라이버와 아이언을 모두 공개했다. ‘뉴 젝시오’란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된 새 제품은 내년 1월 중순이 지나야 국내에서 볼 수 있다. 형제 브랜드 스릭슨도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Z-TX’ 드라이버와 아이언이 1월 중 국내에 수입될 예정이다.
PRGR에서도 내년 신제품 출시의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아이언은 모두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끌만한 성능을 갖췄다. 출시 소식에 프로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을 정도다.

나이키골프는 내년 1월 말 출시 예정인 빅토리 레드의 막바지 테스트가 한창이다. 기존에 출시된 SQ 시리즈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빅토리 레드 드라이버는 SQ 시리즈처럼 샤프트와 헤드를 분리해 새로 끼울 수 있는 셀프 피팅 기능이 포함됐다. 타이거 우즈가 이 드라이버로 내년 시즌을 준비하려 했으나 불륜스캔들로 골프채를 내려놨다. SQ 시리즈에서는 ‘마하스피드’ 제품이 추가된다. 조금만 기다리면 손에 쥘 수 있다.

반짝이는 아이언도 1,2월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클리브랜드는 CG7 블랙 펄 시리즈 아이언으로 승부수를 던진다. 새로운 ‘Zip’ 그루브가 적용된 제품으로 바뀐 그루브 규정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테일러메이드는 R9 아이언과 TP 모델을 추가로 선보인다. 눈여겨 볼 제품으로는 심혈을 기울여 만든 ‘xFT’ 웨지다. 가장 큰 장점은 페이스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 페이스만 교환하면 바뀐 그루브 규정도 피해갈 수 있다.

핑과 코브라골프 등에서는 한 발 일찍 내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벌써부터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비용 줄이려면 지금부터 서둘러야
클럽 구입에 빠질 수 없는 선택 포인트가 가격이다. 연말이라 지갑이 두둑해진 직장인들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마구 쓰기도 쉽지 않다.

가격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눈을 크게 떠야 한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유명 브랜드의 세일기간이나 마찬가지다. 신제품이 입고되기 전 구형 제품을 소진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을 인하하는 곳이 많다.

재고량이 많은 업체는 인하폭이 크고,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 20% 이상은 가격이 내려간다. 골프채는 자동차처럼 연식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크게 손해 볼 일은 없다.

문제는 가격 인하를 드러내 놓고 하지는 않는다. 일부 대리점 또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 몰아주기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싸게 파는 곳이 따로 있다. 발품을 팔아야 손해를 덜 볼 수 있다.

몇몇 업체에서 벌써 가격을 인하해 판매하고 있지만 아직 더 많은 업체들이 세일 대기상태이기에 조금 더 기다려도 손해 보지 않는다. 가격 인하가 실시되면 드라이버는 10~20만원, 아이언은 40~100만원까지 내려간다.

처음 골프채를 구입하는 골퍼도 가격 인하 기간을 이용하면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가격 인하 후에도 팔리지 않은 제품은 ‘세트’ 상품으로 만들어져 더 저렴하게 나온다. 이런 조합형 세트를 구입하면, 따로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최소 100만 원 이상 싸게 살 수 있다.

이런 방법 이외에도 한두 번 사용한 시타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실속을 챙기는 방법이다. 골프용품업체에서는 제품 홍보를 위해 시타 행사를 실시한다. 이때 사용한 제품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정상가보다 30~5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연말에 시타 행사가 종료되기 때문에 1~2월 사이에 많이 나온다.

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