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안경현에 졌다… 7회 안타에 퍼펙트 게임 무산

  • 입력 2006년 6월 19일 03시 03분


코멘트
주자 싹쓸이 2루타  두산 안경현이 8회초 2사 만루에서 한화 마무리 구대성을 상대로 역전 3타점 우익선상 2루타를 터뜨리고 있다. 두산은 최근 11경기에서 10승 1패를 기록. 대전=연합뉴스
주자 싹쓸이 2루타 두산 안경현이 8회초 2사 만루에서 한화 마무리 구대성을 상대로 역전 3타점 우익선상 2루타를 터뜨리고 있다. 두산은 최근 11경기에서 10승 1패를 기록. 대전=연합뉴스
중국 베이징에 있는 나비의 날갯짓이 다음 달 미국 뉴욕에서 폭풍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는 과학 이론을 ‘나비효과’라고 한다. 스포츠에서도 결정적인 순간 하나가 흐름을 크게 바꿔 놓는 경우가 종종 있다.

18일 두산과 한화가 맞붙은 대전구장. 8회 초 두산 공격. 스코어 2-2에 2사 만루 상황. 마운드에는 한화의 세 번째 투수인 구대성이 서 있는 가운데 타석에 안경현이 들어섰다. 구대성의 초구에 안경현의 방망이가 돌았고 잘 맞은 타구는 오른쪽 깊숙이 날아갔다. 두산 더그아웃에서는 일제히 환호성이 터졌다.

시계추를 약 15분 전인 7회 초 두산 공격 때로 돌려보자. 마운드에는 한화 선발 유현진이 있고 타석에는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안경현이 있다. 두산 더그아웃엔 긴장감이 감돈다. ‘진화하고 있는 괴물 신인’ 유현진은 이 타석 이전 두산 타자 20명을 상대해 한 번도 1루 진루를 허용하지 않는 퍼펙트 투구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유현진의 2구째 가운데로 몰린 실투 하나로 모든 것이 바뀌었다. 안경현의 타구는 오른쪽 펜스를 원 바운드로 때렸다. 퍼펙트의 희망이 사라진 순간 흐름은 두산에 유리한 쪽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팽팽하던 긴장감이 풀린 탓일까. 유현진은 2-0으로 앞선 8회 연속 안타로 무사 1, 2루를 허용했다. 두산은 더블 스틸을 시도한 것이 송구 실책까지 얻어내 1점을 쫓아갔다. 한화는 유현진을 빼고 권준헌을 올려 투 아웃을 잡은 뒤 2사 3루에서 구대성을 올렸다. 하지만 백전노장 구대성도 흐름을 바꾸진 못했다. 연속 2안타로 2-2 동점. 그리고 몸에 맞는 공으로 2사 만루의 위기가 이어졌다.

우익수 옆 빈 공간으로 날아간 안경현의 깊숙한 타구는 두산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여 순식간에 5-2가 됐다. 결국 5-3으로 이긴 두산은 8연승→1패→2연승의 상승세를 탔다.

선두 삼성과 롯데는 각각 SK와 현대를 6-3, 7-5로 이기고 나란히 5연승을 달렸다.

김성규 기자 kims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