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7월 12일까지 9개 단과대학 40개 학과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6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서울 사이버대 학교전경.  서울 사이버대 제공
서울 사이버대 학교전경. 서울 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음달 12일까지 9개 단과대학, 40개 학과에서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을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로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울사이버대는 2023학년도 학과 신설 및 개편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신설학과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모델연기전공이 있으며 로봇융합전공은 드론·로봇융합전공으로, 1인방송전공은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으로 확대 개편했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2007, 2013, 2020년)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입학(2021∼2022년 대학알리미 기준)해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SCU CC)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전직 등 재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 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 및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 활동) 등 단계별로 1대1 맞춤형 진로 상담을 한다. 선택 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커리어코칭 상담(직업심리검사를 통한 1대1 맞춤형 상담, 개인 업무역량 진단), 입사지원서 작성, 취업특강, 면접 클리닉 중 희망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지도하며 졸업과 동시에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 사이버대 이은주 총장
서울 사이버대 이은주 총장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세분화된 전문교육과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통해 수요자의 직업·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도 마련돼 있다.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누구나 마이크로디그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자신의 전공 확장을 통한 경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디그리란 ‘마이크로(micro)’와 ‘디그리(degree)’의 합성어로, 짧은 기간 동안 구체적인 역량강화에 목적을 둔 교육과정이다. 과정에 따라 전공(복수전공) 및 부전공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전문적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뒤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하게 됐다.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이 가능하다.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뷰티 코스메틱 실습 촬영에 적합하기에 현재 뷰티디자인학과 실습 콘텐츠에 적용 중이며, 향후 다양한 실습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는 서울사이버대의 독보적인 프로그램이다.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의 교류를 독려하며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선후배간의 유대감 증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전공 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온·오프라인 만남 주도, 소속 조원들간의 친분관계 유지, 진로 탐색 및 설계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 구축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장환수 기자 zangpabo@donga.com
#에듀플러스#서울사이버대학교#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