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선에 누워있던 男, 스파이더맨처럼 차에 올라타 앞유리 부숴”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5월 19일 16시 58분


코멘트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6차선 도로 한복판에 누워있던 남성이 별안간 모녀가 탄 차량 위에 올라타 앞 유리를 모두 깨부수는 일이 벌어졌다.

19일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5살 난 딸을 둔 여성 A 씨가 전날 경기도 평택 비전동의 6차선 도로에서 겪은 일이 올라왔다.

A 씨는 “서행하던 중 도로 한가운데 남성이 누워있어서 앞차에 치인 줄 알고 멈춰 섰는데 갑자기 벌떡 일어나 우리 차로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남성이 뒷좌석 문을 열려고 하면서 차량 앞쪽과 양옆에 계속 발길질을 했다”며 “차가 움직이지 못하도록 앞을 막아선 뒤 욕설도 내뱉었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신고한 A 씨는 경찰을 기다리면서 딸을 안심시키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남성은 차 보닛 위에 올라타더니 앞 유리창을 깨기 시작했다. 놀란 A 씨의 딸은 결국 울음을 터뜨렸다.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A 씨는 “(남성이) 스파이더맨처럼 (차량에) 붙어서 못 움직이게 한 후 차량을 계속 때렸다”며 “유리창 파손 직후 경찰이 출동했고, 행인 중 한 분이 (남성을) 제압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나 남성은 경찰에 넘겨진 뒤에도 경찰관을 폭행하고, 이송 도중 경찰차 내부 유리도 파손했다고 한다. 당시 남성은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경찰서에 가서도 난동을 부린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저는 유리파편이 박혀 살짝 피나는 정도로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딸아이는 사건 충격으로 ‘아저씨 온다’는 헛소리를 반복한다”며 “눈으로 보이는 큰 외상이 없어 아이를 데리고 병원도 못 갔다”고 토로했다.

이어 “차량은 장기렌트로 이용하고 있었고, 사고 당일은 택시를 이용했다”며 “이런 경우 합의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 조언을 구했다. 그러면서 남성의 범행 정황이 담긴 동영상과 차량 사진을 공개했다.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사진 속 차량 보닛은 찌그러졌고, 앞 유리는 산산조각 나있다. 영상에는 남성이 주먹과 발 등으로 차량을 내리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또 A 씨의 딸이 놀란 듯 우는 소리도 들린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합의할 사안인가. 구상권 청구하고 민사 소송해야 할 것 같다. 너무 무서운 상황” “아이가 얼마나 놀랐을까” “트라우마 생길까 걱정이다” “술이 아니라 약을 한 게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형법 제42장(손괴의 죄)에 따르면 타인의 재물, 문서 또는 전자기록 등 특수매체기록을 손괴 또는 은닉 기타 방법으로 효용을 해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사람을 상해에 이르게 한 때에는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