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예능 ‘가짜 사나이’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함께 의용군 참전을 목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했던 2명이 16일 귀국했다. 경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이들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와 함께 우크라이나로 떠났던 A 씨 등 2명은 이날 오전 귀국했다.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2계는 이들의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출석 일정을 조율하는 등 정식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외교부는 이 씨 등 일행이 참전을 목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것과 관련해 여권법 위반 혐의로 지난 10일 경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 현재 우크라이나는 여행경보 4단계 국가로 신규 입국이 금지돼 있다. 여권법 제26조에 따라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을 물릴 수 있다.
이 씨는 경찰과 외교부 등의 도움을 거절한 채 현지에 남아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대원들은 우크라이나에서 안전하게 철수했다”고 올렸다. 그러면서 “지금 한국으로 돌아갈 수 없다”며 “현장 상황이 많이 심각하고 모든 파이터가 철수하면 더 이상 남을 게 없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 11
추천 많은 댓글
2022-03-16 22:02:38
뭐 평소 이근은 밉상 이엇는데 어쨋든 진짜 좋은일 하러 갔는데 바라는바 가 무엇이든간에,, 정부는 그거 가지고 여권법 어쩌구 구질구질 하게 그러지 마라,, 다른나라들은 대전차무기 보내고 무인기 보내고 그러는데 의용군 갓다고 잡아들이고 그러냐, 아무리 러시아 눈치를 봐도
2022-03-16 21:58:41
민간인 신분으로 도와주러 갔는데 국가에서 벌을 준다고 ? 좌파 문재인 정권이 좌파 소련 공산당 무너질까봐 걱정되냐 ? 국가에서 상은 못 줘도 나라에서 벌을 준다니 말이 되는 소리냐 . 좌파는 좌파끼리 잘도 해 먹는구나.
2022-03-17 01:04:59
참전이 무신 장난도 아니고... 갔다왔다,,, 가고싶으면 가고, 오고싶으면 오고. 저사람들 도대체 뭔가? 참전이란 국가와 국가간 관계,전략,외교국방안보상 방향에 따라 국가가 결정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저인간들 참.. 법대로 엄중히 처리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