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기술경영 최고경영자과정 10기 원우 모집

동아일보 입력 2021-03-09 03:00수정 2021-03-09 09:1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과 경영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에게 경영 전반의 핵심 이론과 현장 중심의 지식을 제공하는 ‘고려대 기술경영 최고경영자 과정(KU Technology Management Advanced Management Program,기술경영 AMP)’이 제10기 원우를 모집한다.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고려대 구로병원이 협력 운영하는 기술경영 AMP는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반∼9시 열린다. 원서 마감은 이달 31일. 원서는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나 e메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할 수 있다.

기술경영 AMP의 프로그램은 독창적이다. 다른 AMP 과정의 프로그램이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기술경영 AMP는 주요 하이테크놀로지 분야를 융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과과정은 하이테크놀로지 4개 분야로 나뉜다. 정보기술(IT·빅데이터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시티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5G 로봇 핀테크 등), 바이오기술(BT·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수술, 신약개발), 녹색기술(GT·미래에너지, 태양광, 기후변화 대응) 방어기술(DT·국방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무기체계 북핵·한반도 정세)이다. 교내외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주요기사
정규 수업 외에 오리엔테이션, 조찬 특강, 국내외 연수, 산업 시찰, 골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도 예정돼 있다. 모든 행사에 부부동반이 가능하다.

원우들은 특전도 누린다. 고려대 총장 명의 수료증 발급, 고려대 교우회 및 최고경영자 과정의 총교우회 회원 자격 부여, 고대병원 진료비 할인, 교우회 주최 각종 세미나 및 행사 참가,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패밀리기업 증서 수여 등이다. 수료 후에도 청강 기회가 부여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우수기업 및 연구소 등과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운영하는 고려대의 네트워크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무엇보다 고려대 특유의 동문의식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유대관계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다.
#고려대#고대#기술경영 최고경영자과정#에듀플러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