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간 전광훈 “내 피엔 항체 가득”…신도들 “아멘”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월 21일 15시 03분


코멘트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1일 오전 대구 동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순회기자회견에서 발언하기 전 물을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내리고 있다. 뉴스1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1일 오전 대구 동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순회기자회견에서 발언하기 전 물을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내리고 있다. 뉴스1
‘3·1절 범국민대회’를 앞두고 전국 순회 중인 전광훈(65)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1일 대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의 하수인’이라며 다시 맹비난하고 나섰다.

전 목사는 이날 오전 동대구역 광장에서 ‘대구여 일어나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흰색 마스크를 쓰고 나타난 그는 “내가 구속됐던 것은 북한의 지시”라며 “문재인이 ‘전광훈 구속시켜 땅 속에 묻어라’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수감 중인 것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교체된 것을 두고도 북한의 뜻을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북한 김여정 지시를 받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잘렸다”며 “대한민국 전직 대통령이 감옥에 가 있는 것도 다 북한의 지시”라고 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신 나간 문재인”이라며 “문재인은 죽었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일부 신도들은 전 목사 발언에 손뼉을 쳤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1일 오전 대구 동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순회기자회견에서 발언하자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뉴스1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1일 오전 대구 동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순회기자회견에서 발언하자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뉴스1


전 목사는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완치됐기 때문에 자신에게 항체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나는 코로나19에 이미 한번 걸렸기에 피에 항체가 가득하다”며 “나는 항체가 생긴 세상 제일 방역인데 문재인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왜 마스크를 벗었냐”고 따져 물었다. 다만, 19일 전북 전주에서 마스크를 벗고 설교했던 그는 이날은 물을 마실 때를 제외하곤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

전 목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도 제일 주범은 문재인이다. 코로나19가 처음 생겼을 때 대만처럼 중국 관광객을 한 번에 막았어야 했다”며 “문재인의 범죄행위를 용서하면 안 되고 반드시 3·1절에 문재인을 끌어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그저께 이재용(삼성전자 부회장)을 구속시켰는데 그것은 삼성을 빼앗아 기업을 없애고 국민들에게 나눠줘서 사회주의를 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삼성 같은 기업 10개만 더 만들면 대한민국이 세계 첨단 국가가 된다”고 말했다.

전 목사의 발언에 일부 교회 관계자들은 “아멘” “맞습니다” 등을 외쳤다.

대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으로 100명 이상 집회·시위가 금지된다. 기자회견처럼 단순히 20∼30명 정도 다수인이 모여 단순히 의견을 표명하는 경우 신고 대상이 아니다.

경찰과 지자체는 행사 내내 군중을 지켜보며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했다.

앞서 전 목사는 18일 광주광역시에서 전국 순회를 시작한 후 19일 전북 전주, 20일 대전을 찾아 3·1절 범국민대회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서한길 동아닷컴 기자 stree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