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배움터가 미래의 일터로… 실용예술 특성화대학 정화예술대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12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정화예술대학교는 한류의 중심이자 문화, 예술, 관광산업의 핫플레이스 명동이라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도심형 전문 직업교육대학이다. 정화예대는 현재의 배움터가 미래의 일터로 이어지는 최적의 도심형 캠퍼스로 각광받고 있다. 대학이 위치한 명동은 뷰티산업의 요충지 청담, 영화의 메카 충무로, 공연예술의 허브 대학로를 잇는 문화예술의 접점지이며, 교통방송 및 케이블 방송국 등을 가까이 두고 있다. 또한 명동관광특구를 비롯한 지역 내 6개의 관광특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쇼핑, 관광의 중심지로 다양한 유형의 관광 상품 및 특급호텔들이 포진해 있어 취업과 관련된 산업체의 개발과 협력이 용이하다. 따라서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경험하고 체험하는 일상생활 그 자체가 배움과 성장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통해 1892명을 선발하는 정화예대는 △미용예술학부(미용,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스타일리스트전공) △영상미디어학부(방송영상, 뉴미디어콘텐츠, 미디어크리에이터전공) △공연예술학부(연기, 뮤지컬, 공연기획제작전공) △실용음악학부(보컬, 작편곡, 기악,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 △항공호텔관광학부(항공서비스, 호텔관광서비스전공) △호텔조리·디저트학부(호텔조리, 디저트제과제빵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보육전공)의 7학부 21전공 체제를 갖추고 있다. 신입생 모집은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으로 나눠 진행되며, 미용예술, 호텔조리·디저트, 사회복지학부는 수시모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영상미디어, 공연예술, 실용음악, 항공호텔관광 4개 학부에서 진행되며 정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1월 7일∼18일이다.

영상미디어학부는 방송, 영화와 같은 레거시 미디어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다양한 뉴미디어콘텐츠에 통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과 제작, 영상디자인과 시각특수효과, 모션그래픽에 이르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정시모집을 통해 15명을 모집하며 학생부중심전형은 학생부 100%, 수능중심전형은 수능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공연예술학부는 정시모집에서 50명을 모집하며 실기고사 100%로 선발한다. 연기전공은 자유연기, 뮤지컬전공은 자유곡, 공연기획제작전공은 작품 분석발표를 통해 평가한다. 연기와 뮤지컬, 공연기획제작전공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공연 활동 중심의 현장실습 교육을 시행한다. Triple-Threat Training System의 훈련을 통해 연극, 뮤지컬,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의 현장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최고의 배우 및 기획, 제작, 스태프를 양성한다.

실용음악학부는 보컬, 작편곡, 기악,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으로 나누어 정시모집에서 145명을 모집하며, 실기고사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보컬전공과 기악전공은 자유곡을, 작편곡전공, 뮤직테크놀로지전공, 싱어송라이터전공은 자작곡 연주를 통해 대중음악 뮤지션으로서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으면 된다. 실용음악학부는 수준별 코칭 시스템과 정기적 작품발표회 등을 통해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배양하는 데 집중한다.

항공서비스와 호텔관광서비스전공으로 구성된 항공호텔관광학부는 정시모집에서 4명을 학부 단위로 선발한다. 학생부 40%, 수능 40%, 동영상 평가 20%를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동영상 평가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입학 후 포부를 영상을 통해 평가한다. 항공호텔관광학부는 외국어 몰입교육을 중심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에 주안점을 둔다.

학생부 성적은 출석과 내신 성적으로 산출되며, 내신의 경우 최우수 1개 학기 전 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학부와 전공 특성에 따라 수시 및 정시모집 비율과 전형방법의 차이가 있는 만큼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입시 관련 세부 사항을 확인해보고 지원하는 게 좋다.
#에듀플러스#교육#정화예술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