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의 모든 것, 온라인으로 물어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8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광주전남 대학의 ‘거리두기 홍보’
교수-선배가 직접 홍보영상 제작
유튜브 채널서 입시 내용 설명하고 일대일 채팅으로 실시간 상담도

가을의 길목인 처서가 지난 24일 지평선의 고장으로 알려진 전북 김제시 부량면 들녘의 가로수길 위로 파란 하늘이 펼쳐져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가을의 길목인 처서가 지난 24일 지평선의 고장으로 알려진 전북 김제시 부량면 들녘의 가로수길 위로 파란 하늘이 펼쳐져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광주전남 대학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험생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비대면)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학교별 설명회나 캠퍼스 투어를 취소하는 대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입시 정보를 알리거나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열어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조선대는 유튜브 영상 ‘2021 입학고민 해결 싸그리’를 제작했다. 영상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뉴트로 가수로 등장한 ‘싹쓰리’를 패러디한 제목이다. 입학사정관이 출연해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등 2021학년도 입시와 관련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18일부터 총 10편의 영상을 매주 한 편씩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오프라인 방식으로도 입시 홍보를 한다.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전형 상담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조선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홍보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9월 1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상담을 하고 라이브(Live) 인터넷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학 홍보 프로그램을 마련해 비대면이 새로운 일상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호남대는 모든 학과의 입시 정보를 동영상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2021 수시모집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열고 있다. 2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40개 전 학과의 2021학년도 모집 인원, 입시 전형, 2020학년도 입시 결과 등의 정보를 PC나 모바일 디바이스 등을 통해 볼 수 있는 쇼케이스 방식의 박람회다. 학과의 특징과 학습 커리큘럼, 졸업 후 진로 등을 학과 선배와 교수진이 소개하는 동영상도 눈길을 끈다. 학과 영상 콘텐츠를 보고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이나 화상, 전화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참여 학생들을 위해 호남대 웹툰 캐릭터인 ‘호덕이’와 함께하는 ‘人싸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남대 입학상담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파티박스를 받을 수 있다.

손홍민 호남대 입학처장은 “학과별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 세대인 수험생 개개인이 개성과 창의성에 맞춰 학과를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대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호심티비’를 개설해 2021학년도 입학전형과 학부(과) 전공 안내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책사업 유치 성과와 장학 혜택, 학생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수험생 일대일 온라인 화상채팅 입학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입학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수험생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상담을 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와 카카오보이스톡,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전남 나주 동신대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투트랙 방식으로 입시 홍보를 한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나서는 41개 학과별 홍보 동영상과 수시모집 입학 전형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학과 홈페이지와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려 홍보에 나선다. 오프라인 입시 상담이 필요할 경우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가림막 설치 등 최대한 안전한 환경에서 일대일 상담을 한다.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
#대학 거리두기 홍보#코로나19#조선대학교#호남대학교#동신대학교#광주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