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은 푸르구나~” 중부권 어린이날 행사 풍성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4일 03시 00분


코멘트

가면 퍼레이드부터 마술쇼까지… 충청-강원 곳곳서 공연-전시 다양
반려동물 잔치-체험마당도 열려

‘2016년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원주시 명륜동 따뚜공연장 및 젊음의 광장 등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어린이들이 소방 체험을 하는 모습. 원주시 제공
‘2016년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원주시 명륜동 따뚜공연장 및 젊음의 광장 등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어린이들이 소방 체험을 하는 모습. 원주시 제공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충청과 강원 지역 곳곳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린다.

○ 대전·충남·세종

이날 옛 충남도청∼대전역 중앙로에서는 차 없는 거리 행사와 함께 가면 퍼레이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복면 동요왕 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과학 체험 부스, 병영·경찰·소방관 체험 등의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5∼8일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일원에서는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하는 ‘2016 엑스포과학공원 어린이날 큰잔치’가 펼쳐진다. 대전시민천문대도 천문대 개관 15주년 및 어린이날 축제를 열어 과학 부스 체험과 별음악회, 학생사생대회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수목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반달곰 백일 파티,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제공한다. 베어트리파크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달곰, 공작, 사슴 등 동물 150마리가 사육되고 있다. 백일 파티는 올해 태어난 5마리의 귀여운 반달곰을 위한 것으로, 5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열린다. 어린이 200명에게 ‘곰 인형 키링’을 증정하고 유료 온실 ‘만경비원’을 무료 개방한다. 충남 공주시는 5일 대한민국 구석기의 발상지인 공주 석장리에서 ‘2016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와 함께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화석 쿠키·컵케이크 만들기, 풍선 아트, 솜사탕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금강의 신관공원 주차장에서 박물관까지 오전 8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유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충북

충북도가 ‘오늘부터 우리는 5월의 꿈나무’를 주제로 한 행사가 5일 오전 11시부터 충북문화관에서 가정 위탁, 소년소녀 가장, 보육시설 아동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청주야구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마술쇼와 댄싱북, 가족장기자랑, 119 안전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청주 어린이 큰잔치’가, 교원대 교정에서는 같은 시간 색동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충북대 야외 공연장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미니 게임, 동물 상식 퀴즈 등을 즐기는 ‘반려동물 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강원

강원도 18개 시군에서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춘천역 앞 광장은 어린이날 하루 종일 놀이동산으로 변한다. 어린이 케이팝, 마술, 고교생 댄스 등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는 따뚜 공연장 등에서 1군 야전군사령부의 군악대 퍼레이드로 막이 올라 5만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릉올림픽파크에서는 놀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에서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마술쇼, 고적대 퍼레이드 등 알차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장기우 straw825@donga.com·이인모·지명훈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