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MBA]중앙대학교, Global MBA-CAU Leader MBA로 나눠 글로벌 실무 인력 키워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통해 글로벌 실무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 MBA는 크게 Global MBA(종일반)와 CAU Leader MBA(야간·주말반)로 나뉜다.

Global MBA 전공심화과정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공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다. 개설되는 모든 교과목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재학생의 35%(올해 전기 기준)가 외국인 유학생이다. 이 때문에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교환학생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Global MBA 전공심화 프로그램은 2년 차 과정에서 재무와 금융분야, 마케팅 분야, 인사조직 분야, 생산운영 및 경영정보시스템 분야 등 총 4가지 영역 중 하나의 전공심화영역을 선택해 특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영역에서의 과정을 이수하면 경영학 석사의 자격에 더해 심화영역의 자격을 인정한다.

Global MBA 과정은 첫 학기가 끝나면 중국 푸단대에서의 복수학위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푸단대는 중국 상하이에 있는 중국 내 상위 3위권 안에 드는 명문대다.

학생들은 중앙대에서 1년 동안 경영학을 공부한 뒤 나머지 1년은 푸단대에서 수학할 수 있다. 푸단대 과정은 금융학 석사 혹은 경제학 석사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푸단대 과정까지 마치면 MBA학위와 금융학 혹은 경제학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푸단대의 모든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된다.

중앙대 MBA의 야간·주말 과정인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수업은 야간과 주말에 진행되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의 경쟁우위를 높일 수 있는 역량과 탁월한 리더십, 풍부한 현장경험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전문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직장인이지만 커리어의 변화를 원하거나 좀 더 전문화된 영역을 갖고 싶다면 Leader MBA 과정이 제격이다. Leader MBA에서는 다양한 세부전공 과정을 운영하여, 자신이 원하는 분야나 산업으로 커리어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임병하 원장
임병하 원장
빅데이터 분석 등 현재 분야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충족될 수 있도록 수업이 개설됐으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영어의 중요성을 고려해 일부 강의는 영어로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는 이론 강의 외에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사례, 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사례분석’ 수업이 대표적인 예인데 KCMC(Korean Ceo‘s Association of Multinational Corporations)와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계 기업 전현직 최고경영자를 초빙해 옴니버스식 강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질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중앙대 MBA는 신입생 중 입학성적이 최대 상위 50%에 든 인원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장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직전 학기 기준으로 3분의 1에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등록금의 최고 절반에 장학금을 부여하며 이 외에도 각종 학내 활동을 통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lobal MBA 과정은 27명, CAU Leader MBA 과정은 81명을 선발한다. 6일부터 진행 중인 수시전형 모집은 내달 15일 마감되며 면접은 내달 21, 22일, 합격자 발표는 내달 27일 이뤄진다.

일반전형은 내달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모집하며 면접은 6월 18, 19일, 최종 합격자 발표는 6월 24일이다. 중앙대는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 3일 오후 7시 반 중앙대 R&D 센터 11층 University Club 세미나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mba.cau.ac.kr)에서 가능하다.

이은택 기자 nabi@donga.com
#내가 선택한 mba#중앙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