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스타급 멘토 만나 ‘내 꿈’ 설계하자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7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왼쪽부터 패션모델 이선진, 채널A 이영돈 PD, 개그맨 권미진.
왼쪽부터 패션모델 이선진, 채널A 이영돈 PD, 개그맨 권미진.
방학은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아보며 나만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을 위해서는 현직 직업인을 만나 직업별 장단점을 알아보고, 잘못된 환상이나 오해를 바로잡는 과정이 필요하다.

올 여름방학, 아나운서 PD 축구선수 모델 등 대표 ‘인기 직종’의 스타급 멘토를 만나 생생한 직업생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인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가 20일(토)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경희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성장발달연구소가 주관하며,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3M 넥스케어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선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로 유명한 이영돈 채널A PD, ‘헬스걸’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권미진, 이성민 KBS 아나운서, 아이돌 그룹 비스트와 포미닛의 보컬트레이너 겸 가수 영지 등 인기 방송·예능인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이영돈 상무와의 만남에선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소비자고발’ 등 인기 고발 프로그램을 탄생시키며 ‘국민 PD’로 성장한 스토리를 비롯해 PD로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과 가장 힘들었던 순간 등 ‘날것’ 그대로의 PD 인생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최근 ‘건강전도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권미진은 ‘반전’ ‘불가능은 없다’ ‘긍정의 힘’ 등을 주제로 해 건강한 신체를 갖기 위해 역경을 극복해낸 스토리와 그것으로 얻게 된 다양한 행복에 대해 소개할 예정. 그 밖에 이운재 전 국가대표 축구 골키퍼, 모델 겸 배우 이선진 등과의 만남에선 예체능 분야 전문가로 성공하는 과정과 비결을 배울 수 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에선 쉽게 접하기 어려운 특수직업 종사자의 직업세계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국내 제1호 도핑검사관인 박주희 씨가 도핑검사관을 비롯한 특수직업 종사자가 되는 지름길을 소개해준다.

현장에선 멘토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질의응답(Q&A) 시간을 활용해 멘토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이지에듀 홈페이지(www.dongaezedu.com) 참조.

대상: 전국 고교생, 대학생, 교사, 학부모
인원: 4000명
일정: 7월 20일(토) 오후 1∼5시(총 7부로 구성)
장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
참가방법: 인터파크 홈페이지(www.interpark.com)
에서 온라인 신청 혹은 현장신청 후 선착순 입장
※인터파크 검색창에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검색
참가비: 1만 원
단체관람 문의: 02-362-5110(동아이지에듀)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