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7일 경북 예천군 예천천문우주센터를 방문한 ‘기자원정대-예천편 1기’ 참가 학생들이 달에서 느낄 수 있는 중력을 체험하는 모습
‘신나는 공부’ ‘어린이동아’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주최한 과학체험학습 캠프 ‘기자원정대 예천편-신나는 과학탐험’이 지난달 17, 18일 이틀간 경북 예천군에서 진행됐다.
전국 초등 4∼6학년들이 참가해 우주와 곤충 세계를 탐구하며 초등 교과서 속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하는 체험활동을 수행했다.
첫째 날 방문지 ‘예천천문우주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은 △달 중력체험 △우주자세 제어체험 등 우주와 똑같은 환경을 체험하고 특수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했다. 이날 저녁 경북 예천군 화룡포 여울마을 강당에서 진행된 ‘기자특강’ 시간에 학생들은 동아일보 교육법인 취재기자로부터 기사쓰기 요령을 배운 뒤 ‘나만의 신문’을 만들고 첨삭지도를 받았다.
둘째 날 오전에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을 방문해 프로 양궁선수로부터 양궁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후에는 ‘예천곤충생태체험관’으로 이동해 나무 조각으로 곤충을 만들어본 뒤 조별로 다양한 곤충을 관찰하며 퀴즈풀기 임무(미션)를 수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가한 전상현 군(12·서울 경기초 6)은 “무중력, 달 중력 등 지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우주환경을 체험한 것은 특별한 경험이었다”면서 “체험한 내용을 자기만의 관점에서 기사로 써보는 시간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자원정대 예천편-신나는 과학탐험’ 2기가 12월 15, 16일 1박2일간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동아일보 교육법인이 발행하는 체험활동 인증서와 수료증이 주어진다. 40명 선착순 모집. 어린이동아 기자원정대 카페(cafe.naver.com/dongakidscamp) 참조. 신청 및 문의 02-362-51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