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선거방송 데뷔 “염치없지만 딱한번만 더 믿어달라”

  • 뉴스1
  • 입력 2024년 3월 29일 09시 30분


코멘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사거리에서 김영우(동대문갑), 김경진(동대문을) 후보 지원유세중 발언하고 있다. 2024.3.28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사거리에서 김영우(동대문갑), 김경진(동대문을) 후보 지원유세중 발언하고 있다. 2024.3.28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선거운동 방송연설에 직접 나섰다.

한 위원장은 28일 재외선거권자 대상 비례대표 선거운동 방송연설에 출연해 “우리 앞에 두 갈래 길이 놓여있다. 전진과 후진, 번영과 쇠퇴, 공정과 불의의 기로”라며 “염치없는 줄 알면서도 이렇게 고개 숙여서 국민께 호소드린다. 딱 한번만 더 저희를 믿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재외국민과 해외동포를 향해 “22대 국회 임기는 4년이지만 22대 총선 결과 40년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며 “현지 안전, 자녀 교육, 부모 돌봄을 꼭 챙기겠다. 차별과 혐오에 함께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살고 계신 나라에서 상호주의 원칙이 반드시 지켜지도록 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격에 맞는 외교를 통해 한반도 영토를 넘어서서 여러분 자부심이 세계 곳곳에 퍼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더 굳건한 한미동맹, 체계적인 한미일 공조없이는 번영과 도약은 커녕 앞날에 생존마저 담보할 수 없다”며 “무너지고 있던 안보와 동맹이 빠르게 복원되고 있다. 굴종적 대북 정책 사대주의 혼밥외교로 다시 돌아갈 수 없다. 부디 현명한 판단으로 국익과 대한민국 국격을 지켜달라”고 했다.

또 한 위원장은 “여당의 비대위원장으로서 희망을 드리지 못하는 우리 정치를 반성한다. 저희부터 달라지겠다”며 “국민의 용서를 구하는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서 정치쇄신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그는 “22대 국회를 맡겨주신다면 ‘이 정도면 됐다’고 하실 때까지 내려놓고 또 내려놓겠다”며 “국회의원 숫자부터 50명 줄이겠다. 죄 지어놓고 재판받으며 꼬박꼬박 챙기는 혈세를 국민 명령으로 환불받겠다. 딱 국민의 평균 소득만큼만 국회의원 월급을 주겠다. 이제 억대연봉의 국회의원 시대는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눈에 보이는 변화, 뼈를 깎는 실천으로 바닥부터 국민 신뢰를 다시 쌓아갈 것”이라며 “저의 부족함은 제가 잘 알고 있다. 실망드린 일도 많았다. 그리고 염치없는 줄 알면서도 이렇게 고개 숙여서 국민께 호소드린다. 딱 한번만 더 저희를 믿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민심 외에는 어떤 것에도 매이지 않겠다. 역사가 허락한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겠다. 반드시 보여드리겠다.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저희가 책임지고 민생을 살리겠다”며 “골목상권의 손님 발길이 뜸해지고 있고, 북적이던 가게문이 점점 일찍 닫히고 있다. 취업난을 넘어 취업포기가 속출하고 있고, 젊은이들이 가정을 이루고 아이 갖는걸 단념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