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민주는 이재명 방탄당, 조국혁신당은 조국 방탄당”…선대위 첫회의

  • 뉴스1
  • 입력 2024년 3월 17일 12시 13분


코멘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3.17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3.17 뉴스1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17일 “민주당은 이재명 방탄당이고 조국혁신당은 조국의 방탄당이 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에서 “정권교체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민주당에게 발목 잡힌 통한의 시절을 넘을 것인지, 아니면 또다시 국정 주도권을 넘겨주고 뒤처지는 나라가 되고 말 것인지를 결정하는 절체절명 위기의 선거”라고 지적했다.

그는 “22대 국회를 또다시 특정인의 방탄국회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며 “이재명의 사당으로 전락한 민주당의 부패와 특권정치에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여당 다수 당선 보다, 야당 다수 당선을 바라는 여론의 일관된 데이터를 직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부적절한 막말과 시대착오적인 망언에 대해서는 읍참마속의 결단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은 “이 대표가 온 뒤에 정치개혁은 후퇴했다. 이재명이 온 뒤에 민생은 실종됐다. 이재명이 온 뒤에 정치 대화도 실종됐다”고 말했다.

원 위원장은 “심지어는 건강한 민주당도 실종되고 말았다”며 “그러다 보니 이재명이 싫다고 조국이 뜨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여야 관계를 망쳐놓고 야당도 망쳐놨는데 득을 본 건 조국밖에 없는 초현실적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 대표는 말로는 민생을 이야기하지만, 실제 속마음의 관심은 방탄밖에 없고 조국의 관심은 탄핵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시간을 다 서초동에서 보내고 있으면서 민생을 얘기하고 패륜을 얘기하고 있다”며 “범죄 혐의로 매일 재판정과 수사기관을 드나드는 사람이 누가 누구를 보고 패륜이라고 하고 있냐”고 비판했다.

나경원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최근 비례대표 후보자 공천 문제와 조국혁신당의 상승세를 보며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폐해를 다시 한번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정체성과 맞지 않는 사람, 상식에 어긋나는 극단적 활동을 했던 사람들이 지금 도피처, 방탄 수단으로 사용하는 게 연동형 비례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재명 방탄당이고 조국혁신당은 조국의 방탄당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 위원장은 “이번 22대 총선은 여야 각자 유리한 프레임으로 ‘누구를 심판해달라’ 하는 심판의 선거로 가는 건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국민의힘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실질적으로 국민의 삶에 파고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냉철한 시각으로 누가 더 믿을만한 실력과 진정성을 가졌는지 따지고 마지막까지 후보 하나하나 검증하실 거라 믿는다”며 “이번 선거를 관통하는 프레임은 정권 심판론도 야당 심판론도 아닌 정치심판론”이라고 주장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