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정권 심판론’ 국면 전환 시도에 ‘이재명 심판론’ 맞불

  • 뉴시스
  • 입력 2024년 3월 7일 12시 17분


코멘트

법인카드 유용·권향엽 사천 논란 공세 지속
'명룡대전' 설전 지속…원희룡 "양평고속도 사골인가"

그간 공천 파동에 시달렸던 더불어민주당이 ‘정권 심판론’을 앞세워 국면 전환을 시도하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겨냥한 강도 높은 발언을 연일 쏟아내면서 맞불을 놨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대표의 경기지사 시절 공직자가 체포됐다”며 “이재명 부부의 법인카드 유용 사건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어떤 설명도 하고 있지 않다”며 “정치하고 표를 달라고 하려면 답을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이 대표가 얘기하기 싫다면 민주당의 다른 분이라도 합리적 설명이 내놓아야 한다. 왜 말이 없나”라고 쏘아붙였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에서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수사는 이 대표와 부인 김혜경씨의 뻔뻔한 침묵 속에서도 진실을 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도지사 시절 내내 수천만원 대의 법인카드 유용이 지속돼 왔다”며 “이를 향유 해온 이 대표가 몰랐다며 발뺌하기에 그 증거와 증언들이 계속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주민께 표를 구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중의 하나는 도민의 혈세 유용부터 책임져야 한다”며 “논란 속에 침묵은 긍정을 뜻할 것이다. 의혹에 대한 진실을 이 대표가 직접 답해달라”고 요구했다.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의 ‘사천’(私薦) 논란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앞서 한 위원장은 권 전 비서관을 이 대표 부인 김씨의 ‘비서’라고 했는데, 민주당은 ‘선대위 배우자실 부실장’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한 위원장은 “배우자실 너무 우습지 않나. 이런 걸 만드는 조직이 대체 어딨나”라며 “이 문제 대해 국민들이 분노하는 이유는 이재명 부부가 다른 사람과 공직자를 자기 몸종이나 수하처럼 대하는 그런 기본 마인드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과거 자신이 경기도와 성남시에서 몸종처럼 부렸던 세금으로 월급받는 공직자를 자기 비서라 생각한다면 잘못됐다”며 “그건 비서가 아니라 부정부패 범죄이고 인간 학대”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공천과 관련해서는 “(이 대표) 본인도 음주운전 전과자인데 혹시 음주운전에 대한 가산점이 있나”라고 비꼬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에 음주운전 경력자나 음주운전으로 사고까지 냈던 분들이 다수 공천되는 걸로 보인다”며 “그렇게 공천을 운영하면 안 되는 것 아닌가. 5대 범죄 그것에 포함되는 거 아니었나. 민주당의 기준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에서 맞붙는 이 대표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장외설전도 치열하다.

앞서 원 전 장관은 이 대표를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원 전 장관이 재임 시절에 양평고속도로 노선을 윤석열 대통령 처가 소유 토지 근처로 변경했다고 주장했는데, 이를 문제 삼은 것이다.

원 전 장관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허위사실 유포하고, 서초동에 한 번 가나 두 번 가나 상관은 없겠지만, 국토부 장관 취임하기 전에 일어난 일을 내가 ‘확 바꾸었다’ 한 것, 나중에 ‘기억 안 난다’고 하지는 않겠지요”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김문기를 모른다’던 거짓말이 생각나서 하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가 이날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 의혹과 관련된 현장 방문 일정에 나서는 것에 대해서는 “양평고속도로가 사골인가. 재탕, 삼탕도 모자라 이제는 허위사실까지 넣어서 우리고 있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