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첫 크리스마스 손님은 제복 영웅 유족…순직 군경 어린 자녀들 초청

  • 뉴시스
  • 입력 2023년 12월 22일 13시 28분


코멘트

대통령실서 '히어로즈 패밀리'와 오찬
드림트리 꿈카드 함께 걸고 마술쇼도
"꿈과 희망 가득한 새해 맞이하시길"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용산 대통령실로 전몰·순직군경 유가족을 초청했다.

‘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을 붙인 이날 행사는 대통령실 내에서 개최되는 첫 크리스마스 행사로, 전몰·순직 군경의 초등학생 이하 자녀 14명과 배우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강풍에 인명피해를 막으려 출동했다 구조물에 깔려 순직한 고(故)허승민 소방위 유가족, 강원도 철원 자주표 사격 훈련 중 폭발사고로 순직한 고 이태균 상사 유가족, 한강 실종자 수색중 순직한 고 유재국 경위 유가족 등 군인 유족 4가족, 경찰 유족 3가족, 소방 유족 3가족이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다 순직한 군인 경찰, 소방관 등 제복 유가족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윤 대통령의 뜻에 따라 기획됐다.

히어로즈 패밀리는 현 정부 들어 국가보훈부가 신규로 추진한 역점 사업이다. 그동안 사회 각계 저명 인사들이 미성년 자녀들의 멘토(106명)로 후원했고, 정부와 민간단체가 연계해 다양한 정서지원 프로그램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어린이들은 자신의 꿈을 적은 ‘꿈 카드’를 드림트리(Dream Tree)에 걸어 꿈이 이뤄지길 소망했다.

윤 대통령은 고 유재국 경위의 자녀인 유이현군의 꿈카드를 대신 걸어줬다. 유 경위 사망 당시 배우자가 임신 중으로, 순직 충격에 조산돼 유 군은 강직성 전신마비를 갖고 태어났다.

참석자들은 브릴란떼 어린이합창단의 캐롤 메들리와 이준형 마술사의 마술쇼를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아이들에게 꿈을 묻고 보호자들에게 육아 문제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에서 개최하는 첫 크리스마스 행사를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 해 정말 뜻깊다”며 “참석자 모두가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3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보호아동·자립준비 청년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빨간 목도리를 선물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2.12.23/뉴스1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3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보호아동·자립준비 청년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빨간 목도리를 선물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2.12.23/뉴스1
윤 대통령은 오찬을 마친 후 이준형 마술사와 함께 아이들의 선물이 깜짝 등장하는 마술을 선보이며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선물은 아이들이 평소에 갖고 싶어했던 것들을 미리 파악해 준비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