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당 분열 막아야” 안철수 “불공정 단호히 심판” 호소

  • 뉴시스
  • 입력 2023년 3월 5일 12시 32분


코멘트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첫날 투표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당대표 후보들은 5일 저마다 유리한 해석을 내놓으며 투표를 독려했다.

김기현 후보는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세력으로부터 당과 대통령을 지키려면 반드시 투표해주셔야 한다”고 촉구한 반면, 안철수 후보는 “전당대회 과정에 있었던 비정상과 불공정을 단호히 심판하고, 내년 총선에서 승리할 당대표를 뽑겠다는 당원들의 의지가 거세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김기현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높은 투표율의 원동력은, 우리당이 내부분란을 이제 끝내고 안정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치단합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라는 당원들의 강력한 의지”라고 적었다.

그는 “일부 후보가 ‘침묵하던 다수의 반란’이라며 마치 국민의힘 책임당원이 반란군이라도 되는 양 매도하고, 스스로 개혁 세력이라 칭하는 후보들이 당협을 사칭하는 문자를 남발하며 구태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지만, 그래도 책임당원들의 선택은 ‘일편당심’ 김기현”이라고 주장했다.

천 후보가 전날 투표율을 “놀랍다. 침묵하던 다수의 반란”이라며 “가히 민심의 태풍이 불고 있다”고 표현한 데 대한 반격으로 읽힌다.

김 후보는 “민주당 2중대나 할 언행을 반복하면서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세력으로부터 당과 대통령을 지키려면 반드시 투표해 주셔야 한다”며 “투표해야 당의 분열을 막을 수 있다. 투표해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다. 투표해야 총선 압승을 통한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누구보다 당을 사랑하고 아끼는 현명한 당원동지 여러분들께서 성공 파트너 저 김기현에 대한 압도적 지지를 보내달라”고 했다.

안철수 후보도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투표율 반란, 바닥 당심은 안철수를 향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전략적 선택의 열풍이 불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저는 그동안 이번 전당대회가 친윤이냐 비윤이냐의 싸움이 아니라, 혁신이냐 기득권이냐의 싸움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며 “당원들께서 구태의연한 편가르기와 흑색선전을 심판해 주시고, 당의 개혁에 동참해 주시기를 호소했다”고 전했다.

그는 “첫날 표출된 당원들의 혁신 열망은 놀라울 정도였다”며 “전당대회 과정에 있었던 비정상과 불공정을 단호히 심판하고,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승리할 당대표를 뽑겠다는 당원들의 의지가 거세게 느껴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높은 투표율로 나타난 당원들의 혁신 열망은 결국 결선투표 무대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그 무대에서 제가 도덕적이고, 개혁적이며, 총선 승리를 만들어낼 후보임을 분명히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아직 투표하지 않으신 분들도 꼭 투표해 주셔서, 줄서기보다는 열풍이 불고 있는 총선 승리를 향한 전략적 선택의 대열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1일차 투표율은 전날 34.72%(83만7236명중 29만710명 투표)를 기록했다. 이는 직전 대비 9%포인트 가량 높은 수치다.

1일차 투표는 전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선거인단은 이날까지 모바일로 투표에 응할 수 있으며, 모바일 투표에 응하지 않은 이들은 6~7일까지 전화 ARS(자동응답) 투표를 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