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피해호소인 3인방’ 캠프 사퇴 후에도 ‘박영선 지원유세’ 여전”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3월 30일 17시 46분


코멘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0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인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0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인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해 논란에 휩싸였던 고민정·남인순·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선거캠프에서 사퇴한 뒤에도 여전히 박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것을 두고 국민의힘이 ‘N차 가해’라며 비판했다.

앞서 박 후보 캠프 대변인을 맡은 고 의원,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남 의원과 진 의원은 2차 가해 논란이 일자 캠프에서 물러난 바 있다. 이른바 ‘피해호소인 3인방’으로 불리는 이들 세 의원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5일부터 30일까지 박 후보 지원 유세를 했다. 연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박 후보 유세 일정을 공지하고 서울 각지에서 시민들을 만나며 선거운동을 한 것이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내고 “‘피해자에게 사과한다’던 피해호소인 3인방에게선 여전히 반성의 모습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며 “N차 가해의 끝은 어디인가”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고 의원의 ‘눈물 사진’에 대해서는 “최악의 감성팔이를 시전했다”며 “피해자를 위해 단 한 번이라도 눈물을 흘려본 적 있는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인해 선거를 치러야하는 국민들을 안아준 적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고 의원은 30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박 후보와 함께 선거운동을 했다. 고 의원은 “저희가 잘못한 것들이 있지만 잘못을 덮어두고 쓰러져 우는 것은 무책임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책임정치 하라’고 말씀하셨다. 잘못을 받아들이고 개선의 노력을 보이는 것이 저희가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보궐선거를 위한 민주당 청년 의원 모임인 ‘마음줍줍유세단’에 속해 있는 고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에 지지자를 껴안고 우는 사진을 올리며 “서울시민을 끝까지 책임질 박영선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밝히기도 했다.

진 의원과 남 의원을 향해서도 “정작 피해여성에게 단 한 번의 진심어린 위로를 건넨 적도 없던 이들이, 서울시민 앞에 눈물로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이 참으로 낯 뜨겁고 민망할 뿐”이라며 “진정 죄송하다면 국민 앞에 자중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남 의원과 진 의원은 각각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송파구와 강동구에서 유권자를 만나며 박 후보를 측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박 후보는 29일 MBC 100분 서울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피해자에) 사과하는 마음이면 피해호소인 3인방을 (캠프에) 쓰지 않았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따지자 “그분들이 스스로 사퇴하지 않았나. 상처를 드린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서한길 동아닷컴 기자 stree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