鄭 지지모임 웹 서버 압수수색

  • 입력 2007년 10월 11일 03시 03분


코멘트
경찰 “이해찬 측 명의도용 고발따른 조치”

대통합민주신당 대선 경선 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일어난 명의도용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10일 정동영 전 열린우리당 의장 지지자 모임의 웹사이트 서버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초동의 KIDC사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크레딧뱅크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전 의장을 지지하는 전문가 그룹의 지역별 모임인 ‘평화경제포럼’의 웹사이트 서버와 크레딧뱅크의 서버 접속 기록을 압수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은 이해찬 전 국무총리 선거 캠프 선병렬 종합상황본부장이 ‘전 열린우리당 당원 한모(40) 씨와 한 씨의 부모 등 3명이 본인도 모르게 선거인단으로 등록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평화경제포럼 공동대표 등 11명을 고발한 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8월 21일과 9월 1일 누군가 평화경제포럼 웹사이트에서 한 씨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크레딧뱅크로부터 한 씨의 실명인증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또 대통합민주신당 웹사이트에서도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4차례에 걸쳐 한 씨의 실명인증을 한 사실도 밝혀냈다.

경찰은 대통합민주신당에서 한 씨의 실명인증이 이뤄지기 전 평화경제포럼 웹사이트에서 최초 실명인증이 이뤄진 점으로 미뤄 한 씨의 명의도용에 평화경제포럼 관계자가 연관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이날 압수한 평화경제포럼 웹사이트 서버의 기록과 크레딧뱅크의 서버 접속 기록을 분석해 실명인증을 받은 사람의 신원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또 누군가 서면신청을 통해 한 씨와 한 씨의 부모를 선거인단으로 등록한 사실을 확인하고 대통합민주신당 국민경선위원회에 서면신청서와 대리접수자 등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구했다.

이에 대해 정 전 의장 측 노웅래 대변인은 이날 “해도 해도 너무한다. 경찰이 경선에 개입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씻을 수 없다”며 “형평성에 어긋나는 경찰의 일방적 수사행태는 ‘정동영 죽이기’를 위한 정치 탄압”이라고 반발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은 정 전 의장 선거 캠프의 김모 씨를 11일 소환해 박모(19) 씨 등 대학생들에게 시킨 아르바이트의 내용을 조사하기로 했다.

민동용 기자 mindy@donga.com

홍수영 기자 gae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