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공격 앞으로" vs 朴 "납짝 엎드려

  • 입력 2007년 7월 16일 12시 09분


코멘트
한나라당 경선 국면이 대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초 경선후보 등록 이후 한 달여 동안 계속됐던 박근혜 전 대표 쪽의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향한 검증 공세는 한풀 꺾이는 분위기고, 오히려 이 전 시장 측의 현 정부와 박 전 대표 쪽에 대한 공격의 수위가 날로 높아가고 있다.

국정원이 'TF'를 가동해 이 전시장과 관련된 뒷조사를 벌인 사실이 일부 확인되고 있고, 이 전 시장의 친인척 주민등록 초본 부정발급에 박 전 대표 측 인사가 개입된 것으로 검찰조사 결과 나타나면서 공수가 뒤바뀌고 있는 것이다.

당초 이 전 시장의 14차례 위장전입 의혹과 친인척의 부동산 매매 의혹으로 촉발됐던 사건들이 자료 유출과정에 정부기관이나 박 전 대표 측 인사 개입이 드러나면서 오히려 이 전 시장에게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작용하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19일 검증 청문회와 이 전 시장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의 향배, 여론의 동향에 따라 경선국면은 또 한 차례 요동칠 것으로 보여 한달 남짓 앞으로 다가온 경선 판도의 불가측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 전 시장은 16일 서울 장충동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1세기 ROTC포럼' 초청 강연에서 초본 불법 발급 문제와 관련해 "믿기지 않는다. 일단 지켜봐야 하지 않겠느냐"며 구체적 언급은 삼갔다.

이 전 시장측의 박형준 대변인은 "이 후보 친.인척 주민등록 초본을 부정 발급받은 혐의로 체포된 경찰간부 출신 권오한 씨와 박 전 대표 캠프측 인사인 홍 모 씨는 결국 한팀(이른바 마포팀)이었다"며 "핵심은 박 전 대표측 자료가 범여권에 넘어갔느냐 하는 것"이라며 위장전입 의혹을 폭로했던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과 박 전 대표측간의 연계 가능성을 시사했다.

장광근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홍 씨가 캠프 어느 누구에게도 얘기를 하지 않았다는 것은 전형적인 꼬리자르기 수법"이라며 "범여권 연계의혹이 사실이라면 헌정사상 초유의 야합이자 '매당 사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전 대표는 초본 부정발급에 캠프 외곽 인사가 개입된 사실에 대해 김재원 캠프 대변인을 통해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느냐"며 "아무리 외곽조직으로 활동한다지만 이렇게 정도를 걷지 않을 수 있느냐, 굉장히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묵묵부답이다. 검찰 수사의 추이를 지켜볼 것"이라고만 했다.

다만 캠프의 한 핵심 관계자는 "논란의 본질은 이 전 시장의 재산 형성 과정이나, 차명재산 존재 여부이고 이미 위장전입에 대해서는 이 전 시장이 자녀 교육 때문이었다고 사과까지 한 마당에 초본 발급 여부가 그렇게 중요한 것이냐"고 볼멘 소리를 했다.

홍 씨는 "의혹 해명을 위해 빠르면 오늘 중이라도 검찰에 출두해 진실을 밝히겠다"며 자신이 주민번호가 담긴 쪽지를 건넸다는 권 씨의 주장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