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측 "大낭패 싹 없애야"

  • 입력 2007년 7월 2일 14시 40분


코멘트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은 2일 이명박 전 서울시장에 대한 언론의 잇단 의혹 제기에 "정말 심각한 문제"라며 이 전 시장의 정확한 해명을 요구하며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박 전 대표측이 던진 메시지는 최근 그칠 줄 모르고 제기되는 이 전 시장과 관련된 각종 의혹이 점점 본선 승리의 가능성에 의구심을 더하고 있다는 것으로, '불안한 후보로는 정권교체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것.

본선에서 예상되는 여권의 엄청난 검증공세와 관련해 '불안한 이명박 후보, 안정된 박근혜 후보'의 이미지를 심어주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특히 이날 이 전 시장의 재산 문제와 관련해 의혹이 계속돼온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 씨의 부동산 보유 실태가 전국 47곳에 224만㎡에 이른다는 보도가 나오자 김 씨의 정확한 전체 재산목록 제출과 '소상한 해명'을 촉구했다.

박 전 대표 캠프의 최경환 종합상황실장은 "(부동산 구입자금과 관련) 돈이 어디서 나와서, 어떻게 흘러갔는가가 나와야 한다"면서 "김씨는 재산목록을 당연히 검증위에 제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김 씨가 이 전 시장의 차명재산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그런 의혹을 받기 때문에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재원 공동대변인은 "이번 건은 해명을 하고 넘어가야 이 후보도 떳떳하다"면서 "어떤 국민이 땅, 특히 부동산 문제에 대해 그냥 넘어가겠느냐"고 말했다.

그는 "검증위에 목록을 제출해서 하루빨리 검증을 받는 것이 좋다"면서 "흠이 없는 후보가 나가야 집권 세력의 공세에 대응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도 라디오에 출연해 "철저히 따지지 않고 덜렁덜렁 대강해서 내보냈다가 본선에서 (옥천 땅) 51만평을 (처남이) 무슨 돈으로 산 거냐고 소득증명서, 납세증명서 등 문서를 들이대고 따지면, 그래서 대(大) 낭패라도 보면 정권교체를 원하던 국민 입장은 무엇이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 전 대표측의 '무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세상에 대통령을 하겠다는 사람이 언론 기관에서 의혹을 제기했는데 저는 대답을 않겠다고, 당 (검증)기구에서 책자를 내거든 보십시오라고 하면 뭐라고 하겠느냐"고 목청을 높였다.

홍 위원장은 "아직도 우리로서는 갈 길이 멀고, 정권교체를 원하는 국민 입장에서도 갈 길이 멀다"면서 "낭패 당하지 않을 후보를 골라내기 위해 더욱 가혹한 눈으로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언론에서 제기한 의혹이 5,6가지가 되는데, 그것도 대응하지 않는다고 한다"면서 "법을 위반하거나 국민이 납득하지 못할 의혹들은 (이 전 시장이 해명하듯) 일하다가 손 베이는 것과는 다르다"고 반박했다.

박 전 대표측은 또 이 전 시장측 공성진 의원이 전날 박 전 대표가 대선후보가 될 경우 이 전 시장과 가까운 이재오 최고위원을 중심으로 수도권 일부 의원들의 분당 가능성을 언급한 것으로 일부 언론에 보도된데 대해 맹비난했다.

김재원 대변인은 "그 이야기를 들으니 참 답답하고 쓸쓸해 진다"고 강한 유감을 표시했고, 홍사덕 위원장은 "그런 터무니 없는 말을 했을 리 없을 것"이라고 우회적으로 비판에 가세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