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측 "보고서 변조의혹 검찰이 수사하라"

  • 입력 2007년 6월 20일 15시 21분


코멘트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은 20일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을 겨냥해 한반도 대운하 보고서 조작 문제는 검찰 수사에 맡기고 내용의 타당성 여부에 대한 답이나 하라고 압박했다.

이 전 시장측이 주장하는 보고서 관련 각종 의혹 해소를 검찰에 맡김으로써 더 이상 정치권이 쓸데 없는 정치공방을 벌이지 말자는 주장으로, 국면을 반전시키자는 의도도 담겨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는 이 전 시장측이 제기하는 여권과 박 전 대표측과의 정보공유설도 검찰이 나설 경우 말끔히 해결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밑바탕에 깔렸다.

박 전 대표측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은 한반도 대운하 보고서 조작 여부를 둘러싼 이 전 시장측 공세에 "저쪽이 다급하니깐 자꾸 시선을 분산시키려고 하는데 검찰 수사를 하면 된다"면서 "검찰 수사를 하라고 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위원장은 "동시에 보고서가 지적한 내용의 타당성 여부에 대해서는 이 전 시장측에서 설명을 해야 한다"면서 "대운하가 타당성이 있는 지를 설명해야지, 자꾸 본질에서 벗어나는 얘기를 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캠프 내 종합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최경환 의원은 "위·변조 논란은 본질과 어긋난다"면서 "내용이 무엇이 옳고 틀렸는지를 밝혀야 하는 것이지, 내용에 자신이 없으니까 절차적 차원의 위·변조 문제를 들고 나오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박 전 대표측은 전날 공개된 9쪽 짜리 대운하 보고서와 37쪽 짜리 보고서가 내용에 큰 차이점이 없음이 드러났다면서 이번 위·변조 논란을 "해프닝성"이라고 평가하는 분위기다.

김재원 공동대변인은 "이 전 시장측에서는 자꾸 이 문제를 키워 대운하 공약에 대한 비판이나 실망감 등을 막고, 한쪽으로는 자신들 위주로 정국을 끌고 가려는 의도도 있는 것 같다"면서 "그러나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표측은 한반도 대운하의 문제점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최경환 의원은 대운하가 건설되면 서울 시내 수도 요금이 2배 이상 오를 것이라는 전날 환경운동연합의 발표와 관련해 "2배만 오르겠느냐"면서 "안 되는 프로젝트를 억지로 되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이 전 시장측을 몰아붙였다.

그는 "이 전 시장측은 보고서 내용의 본질을 갖고, 대운하가 경제성은 있는지, 환경에는 괜찮은지, 물값은 어떤지,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에 대해 자신있게 대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혜훈 공동대변인도 "본질적인 것은 운하를 하면 안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전 대표측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13일 선대위 발족식 이후 처음으로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고 경선 국면 전반을 점검했다.

안병훈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이 주재한 회의에는 서청원 상임고문과 17일 캠프에 추가합류한 최병렬 상임고문 및 5개 본부장 등 캠프 핵심인사들이 모두 참석, 박 전 대표 지지율 추이와 검증 및 대운하 공방과 관련한 현안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 이날 오후에는 47명의 전직 당 사무처 국장 출신들이 캠프에서 박 전 대표 지지선언을 하는 등 당심, 조직 다지기도 이어갔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