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심근경색 명의에게 듣다… ‘톡투건강 금쪽같은 내 심장’

동아일보 입력 2021-10-21 03:00수정 2021-10-21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일 오후 3시 온라인 생중계
동아일보 건강 토크쇼 ‘톡투건강 금쪽같은 내 심장’이 22일(금) 오후 3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심장질환 명의로 꼽히는 경희대병원 심장내과 김원 교수, 고려대 안암병원 순환기내과 홍순준 교수와 함께 본보 이진한 의학전문기자가 ‘심근경색과 LDL-C’를 주제로 심근경색의 정의부터 원인, 치료, 그리고 재발 예방을 위한 LDL-C 관리법까지 심근경색에 대한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심장 돌연사의 주범인 심근경색은 심장의 혈관이 갑작스럽게 막혀 심장 근육이 괴사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C 치료가 중요합니다. 특히 심근경색을 이미 한 번 겪은 환자라면 재발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LDL-C 치료가 필수입니다.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남기는 질문을 읽고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또한 라이브를 시청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맞힐 수 있는 ○× 건강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댓글을 통해 정답을 맞히신 선착순 10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이번 라이브는 동아일보, 채널 AHA, 톡투건강TV 3개 유튜브 채널로 동시 송출됩니다. 심근경색 환자와 가족, 심근경색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주요기사

#심근경색#명의#톡투건강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