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가 새해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동아일보 입력 2021-01-01 03:00수정 2021-01-01 04:1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꿈이 뭐예요?―우리들이 꿈꾸는 대한민국

힘든 한 해가 가고 새해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어느 때보다 꿈이 필요한 시간입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 ‘방역 사령탑’ 정은경…. 각계 22인이 바라는 새해 소망을 들어봤습니다.

2. 2021 ‘코로나 사피엔스’

코로나는 인류가 살아왔던 방식을 통째로 바꾸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뉴노멀이 된 세상에서 살아갈 새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코로나 2년 차인 올해 학교, 직장 그리고 가정에서 필요한 슬기로운 생존 전략을 독자 여러분과 모색합니다.

주요기사
3. 디지털 총수 시대

전기자동차, 인공지능(AI), 바이오…. 한국 간판 산업이 바뀌고 있습니다. 변화의 중심에는 디지털 문법에 강한 ‘디지털 총수’의 등장이 있습니다. 이들은 기존 세대의 주력 사업, 인사, 조직 문화를 다 바꾸고 있습니다. 디지털 총수 탐구를 통해 새해 한국 기업의 미래를 조망합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4. 청년 ‘영꿈 통장’

부동산, 주식 투자 위한 ‘영끌’이 아니라 자신만의 꿈을 차근차근 모아 펼쳐 보겠다는 ‘영꿈’이 있습니다. 자신 스스로 만족하는 삶,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는 젊은이들의 꿈입니다. 이들이 찾는 또 다른 희망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5. ‘극과 극’ 시즌2

정반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대화를 통해 결국 서로 다름을 인정해야 공존할 수 있음을 보여준 ‘극과 극’, 그 두 번째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에서 ‘우리’로 가는 소통의 과정을 그려 나갑니다.

6. 동아 저널리즘의 진수, ‘히어로 콘텐츠’

“히어로 이즈 백(Hero is back).” 지난해 탐사보도와 디지털 내러티브 리포트로 무장한 ‘증발: 사라진 사람들’ 시리즈로 저널리즘의 새 지평을 연 ‘히어로 콘텐츠’가 올해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동아 미디어 콘텐츠의 진수를 마음껏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7. 글로벌 석학 인터뷰

어느 때보다 현인들의 인사이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미래학 대가인 프랑스의 자크 아탈리 박사, ‘스마트 파워’ 개념을 창시했던 미국의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 동북아 문제 권위자인 중국의 자칭궈 베이징대 국제관계대학원 교수 등 각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새해 전망을 전해 드립니다.
#동아일보#새해#꿈#응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