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에이스’의 최시대 기수, 과천벌 스타 기수 예약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5월 20일 16시 08분


코멘트
17일 서울 렛츠런파크에서 열린 제 18회 코리안더비에서 ‘영천에이스’(기수 최시대)가 우승을 차지했다.
17일 서울 렛츠런파크에서 열린 제 18회 코리안더비에서 ‘영천에이스’(기수 최시대)가 우승을 차지했다.
“추임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간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이것이 우승의 승부처였습니다. ‘영천에이스’는 최고가 마필입니다. 지난 KRA컵마일(GⅡ)에서 3위를 차지할 만큼 능력이 있는 마필이죠. 앞으로 관리만 잘 하면 함께 우승을 일궈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17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9경주(국산OPEN, 1800M, 3세 암수, 별정)로 열린 제18회 코리안더비 대상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영천에이스’의 최시대 기수는 또랑또랑한 말투로 우승 소감을 밝혔다. 잘생긴 외모에 달변까지 갖춰 렛츠런파크의 ‘스타 기수’로 예약했다. ‘영천에이스(수, 3세)’가 KRA컵마일(GⅡ)를 설욕하며 코이안더비(GⅠ)를 손에 넣었다. 우승 기록은 1분57초1. 올해 첫 GⅠ경주 우승이다.

● ‘영천에이스’ 2위 그룹서 막판 스퍼트

1800M 장거리 경주임에도 큰 경주답게 초반부터 속도가 상당했다. ‘상감마마’가 선두를 차지해 경주를 이끌다가 경주 중반 렛츠런파크 서울의 자존심 ‘대군황’이 일찍부터 속도를 내며 다시 선두로 나섰다. 직선주로에서 2위 그룹을 5마신 정도 뒤에 둔 ‘대군황’은 우승가능성이 충분해 보였다. 하지만 승부는 역시 막판 추입에서 판가름 났다.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 했던 ‘영천에이스’가 2위 그룹에 머물다가 직선주로에 들어서자 걸음마다 거리를 좁히기 시작했다. 100M를 남겨놓고 선두를 차지한 ‘영천에이스’는 그대로 2마신차 이상 거리를 벌려 결승점을 통과했다.

지난 4월 KRA컵마일(GⅡ)에서 3위를 차지했던 ‘영천에이스’는 이번 우승으로 ‘라팔’에 설욕했고, 관심이 집중됐던 ‘돌아온현표’는 5위에 그쳤다. 삼관마 탄생의 기대를 모았던 ‘돌아온현표’의 형제마 ‘라팔’은 3위를 차지하며 체면치레를 했다. 연승행진으로 기대를 모은 ‘대군황’은 ‘돌아온현표’를 꺾고 4위를 차지해 렛츠런파크 서울 소속 마필의 자존심을 세웠다.

● 백광열 조교사 “최시대 기수가 워낙 잘 타줬다. 작전의 승리다”

‘영천에이스’의 훈련을 맡은 백광열 조교사는 경주직후 인터뷰에서 “1800M의 거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훈련했고, 큰 변수가 없다면 우승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라며 자심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였고, “최시대 기수가 워낙 잘 타줬다. 작전을 잘 소화해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해 우승의 공을 기수에게 넘겼다.

우승 주역인 최시대 기수는 “‘영천에이스’ 상태도 좋았고 작전도 훌륭했다. 앞으로 관리만 잘 하면 함께 우승을 일궈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응원해준 팬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 4만여 관중 운집…총매출 63억원, 쌍승식 26.7배

이번 코리안더비 대상경주는 삼관(Triple Crown)경주 시리즈의 두 번째 관문으로 올해 처음열리는 GⅠ급 경주다. 특히 상금 7억원이라는 거액이 걸려있어 관심을 끌었다. 이번 코리안더비(GⅠ) 대상경주에는 화창한 날씨 덕분에 4만여 관중이 몰렸다. 총매출은 63억2천만원을 기록했고, 배당률은 단승식 4.8배, 복승식은 12.9배, 쌍승식 26.7배를 기록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