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편의부터 절약 기능까지 ‘스마트 아파트’ 서울역센트럴자이

  • 입력 2014년 12월 16일 17시 55분


코멘트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실수요자의 주거 만족도를 좌우하는 것은 입주민을 배려한 섬세한 설계와 쾌적한 환경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이 뜨거운 서울 도심 내 GS건설이 서울시 중구 만리 2구역에 짓는 서울역센트럴자이가 입주민을 배려한 섬세한 설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된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브랜드 이름에 걸맞은 자연친화적 환경, 주민의 편의를 생각한 시설 등 3박자를 갖춘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아파트는 지상 25층 14개동 1,341가구의 대단지로, 선호도 높은 모두 중소형 평형이다. 오는 2017년 입주 예정이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각종 첨단 시스템이다. 이 아파트는 첨단 인텔리전트 시스템의전시장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그린 스마트 시스템(greensmart system)이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평소 빗물을 저장해 두었다가 조경 관리, 도로 청소 등에 활용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빗물 재활용 시스템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또 실별 온도 조절 시스템을 이용해 각 방의 온도를 실별로 제어해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지열을 이용해 생산한 에너지를 주민 공동 냉난방에 이용하는 지열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일부 동의 옥탑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장착된다.

‘생각보다 먼저 움직이는 집’을 테마로 설계한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서울역센트럴자이의 매력으로 꼽힌다. 이 아파트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집 바깥에서 공동현관 출입, 조명과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입주민 주거여건에 최적화된 정보통신 환경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있는 초고속 통신망, 중앙 관리실에서 각 세대의 전기,수도,가스 등의 사용량을 체크하는 원격 검침 시스템 등을 제공해 입주민 주거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커뮤니티 공간에서도 스마트폰,태블릿PC,노트북 등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자이안센터 무선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각 세대의 현관,복도,화장대, 이벤트홀, 지하주차장 등에 전기 절약 효과가 큰 LED 조명을 활용한다. 또 고기밀성 이중창인 로이 아르곤 유리를사용해 단열효과를 극대화하고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방에는 절수 페달이 설치된다.

보유 도서 14만여권으로 국내 아파트로는 최대 규모의 전자책 도서관은 서울역센트럴자이만의 자랑이다. GS건설은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보유 도서량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전자책 도서관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입한 서울역센트럴자이 입주민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소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날씨 정보, 전자도서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 전용 사이트도 운영된다.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보안 시스템도 매력이다. 단지 내 놀이터,엘리베이터,주차장에는 상시 접근이 가능한 비상콜 버튼이, 세대 내부에는 동체 감지기가, 1,2층엔 적외선 감지기가, 단지 안 곳곳에는CCTV가 각각 설치돼 외부인이 침입하면 중앙 방재센터에 연결된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10cm 넓은 주차장 설계로, 초보자,노약자들도 쉽게 주차할 수 있다. GS건설은 기존 아파트에 비해 10cm 넓은 주차 구획선을 설계해 입주민에게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장애인이나 상가용을 제외한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단지 안으로 차량이 진입할 때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차량 번호인식 주차 관제 시스템’도 제공된다.

입주민에게 여유와 품격, 휴식과 문화를 선사하는 한 차원 높은 커뮤니티시설도 이 아파트의 강점으로 꼽힌다. 서울역센트럴자이의 커뮤니티 공간은 크게 에듀케이션존과 커뮤니티존, 스포츠존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에듀케이션존에는 쾌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고 공부를 할 수 있는 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해 남녀도서관,스터디룸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존에는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이웃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들어선다. 스포츠존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로 신체를 다질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에어로빅,요가,필라테스를 즐길 수 있는 GX룸,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1곳)이 갖춰질 예정이다.

한편,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000만원, 발코니 무상 제공,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제공(거실, 안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

문의 1644-300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