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체비타헬스케어, 中 황산에 대규모 K-메디컬 센터 4월 오픈
뷰티·헬스케어 기업 루체비타헬스케어(Lucevita Healthcare)가 중국 대표 관광도시 황산시(Huangshan)에 대규모 K-메디컬 거점을 구축하며 중국 의료 관광 시장 공략에 나선다.루체비타헬스케어는 메디시프트, 황산화택중서의결합병원(이하 황산화택종합병원)과 공동으로 중국 …
- 1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뷰티·헬스케어 기업 루체비타헬스케어(Lucevita Healthcare)가 중국 대표 관광도시 황산시(Huangshan)에 대규모 K-메디컬 거점을 구축하며 중국 의료 관광 시장 공략에 나선다.루체비타헬스케어는 메디시프트, 황산화택중서의결합병원(이하 황산화택종합병원)과 공동으로 중국 …

hy(옛 한국야쿠르트)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제품을 자진 회수한다.hy는 “자체 품질 검사 과정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해당 제품의 생산을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2026년 1월 21일인 제품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한국의 산업재해 규제에 대한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의 ‘맛없는 당근, 안 아픈 채찍’ 표현에 “훌륭한 지적”이라고 답했다. 이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열린 ‘2026년 경제성장전략 대국민보고회’에서 “올해는 이재명 정부가 경제운영에 대해 제대로 책임지는 첫해다”라며 …

대구의 소방관이 한 시민의 전화 상담 요청을 ‘위기 신호’로 판단하고 설득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막았다.9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7시쯤 “우울증·공황장애·불면증 약을 복용 중인데 약을 100알 정도 먹으면 어떻게 되느냐”는 여성의 의료상담 요청이 구급상황괸리센터에…

서울 종로구 세종빌딩 내 아파트·상가·사무동 소유주 및 입주자의 권익 보호와 건물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한 공식 임의단체가 출범했다.‘세종빌딩소유자권익증진협의회’는 최근 종로세무서에 임의단체 신고를 완료하고 고유번호증을 정식으로 발급받아 제도권 내 공식 단체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9일 …
![[속보]채상병 수사 박정훈-계엄헬기 거부 김문상 ‘준장’ 진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9/133125566.1.jpg)

인공지능(AI)이 글쓰기를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이제 간단한 요청 사항만 입력하면 AI가 다양한 형태의 ‘글’을 막힘없이 써주는 시대다. ‘인공지능 시대에도 인간이 꼭 글을 써야 할까?’라는 새로운 질문이 사회를 관통하고 있다.책 ‘AI시대 공감 글쓰기’는 이 질문에서 출발했다. 저…

두을장학재단(이사장 이부진)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리움미술관 대강당에서 ‘2026년 장학 증서 수여식’을 열고 28기 신규 장학생 30명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수여식에는 이부진 두을장학재단 이사장을 포함해 김정일 한솔홀딩스 기업문화팀 부사장, 장재훈 신세계 경영…

주말인 10일에는 중부지방과 호남을 중심으로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많은 눈이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전북과 전남 일부 지역에는 최대 20cm 이상의 ‘대설 경보급’ 폭설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기상청에 따르면 10일 새벽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비나 눈이 내려 오전에는 남부지방…

‘천적 관계’를 뒤집을 기회가 찾아왔다.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24·세계 랭킹 1위)은 10일 오전 11시 천위페이(28·중국·4위)와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말레이시아오픈 여자 단식 준결승 맞대결을 벌인다.이 대회 3연패를 노리는 안세영은 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소방청은 재난 현장과 정책 최전선에서 국민 안전을 지킨 공로로 소방공무원 5명에게 ‘제11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경북 경주소방서 진준호 소방위는 재난 현장에 7000여 차례 출동해 심정지 환자 3명을 소생하는 등 지금까지 총 5103명의 시민을 구조한 공로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 시간) 그린란드 매입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유지가 “선택의 문제(it may be a choice)“라고 밝혔다. 북극권의 전략적 요충지로 꼽히는 그린란드는 현재 나토 회원국인 덴마크의 자치령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그린란드를 …

잠들어 있던 태국인 아내의 얼굴에 끓는 물을 부어 중상을 입힌 혐의를 받는 한국인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의정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구민기)는 특수상해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9일 밝혔다.검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3일 경기 의정부시 자택에서 잠을…

80대 노인의 자살로 종결될 뻔한 사건이 검찰과 경찰의 보완수사를 통해 아내의 살인 사건으로 드러났다.춘천지검 강릉지청은 여성 A 씨(80)를 살인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9일 밝혔다. A 씨는 2024년 5월 강원도에 위치한 자택에서 남편 B 씨(81)와 말다툼을 벌이다 그의 목을…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 인근. 반려견과 저녁 산책을 즐기던 A 씨(50대·여)의 귓전으로 정체불명의 날카로운 소리가 날아들었다.순간 ‘퍽’하는 굉음이 들렸고 소리를 따라 시선이 향한 곳에는 길이 80㎝ 정도의 무엇인가가 꽂혀 있었다. 흡사 긴 회…

서울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지반 침하(싱크홀) 사고를 시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에 포함했다. 최근 반복되는 지반 침하 사고에 대응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위험을 보다 직접적으로 보장하겠다는 취지다.복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그동안 연희동과 명일동에서 발생한 지반 침하 …

올해부터 국가건강검진 항목이 일부 개편된다. 만성폐쇄성질환(COPD) 조기 발견을 위한 폐기능 검사가 새롭게 도입되고,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에 대한 검사비 지원도 확대된다.9일 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중장년층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호흡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

2019년 10월경 실종돼 생사조차 알 수 없던 반려견이 6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제주 전역을 누비며 전단지를 붙이고 매일같이 유기견 공고를 확인하던 가족의 추적이 마침내 결실을 봤다.9일 동아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제주에 거주하는 문서연 씨(22) 가족은 지난달 12일 유…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위원장에 안민호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교수가 9일 선출됐다.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 제6기 여론집중도조사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새로 위촉된 위원은 강현철 호서대 빅데이터에이아이(AI)학부 교수, 안민호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교수, 유수정 케이비에스(KBS) 미디어연구소 …

민주당이 대전·충남 통합 특별법안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9일 열린 타운홀미팅에서는 찬성과 반대 등의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와 서구을지역위원회 추진단은 이날 오후 둔산사회복지관에서 ‘대전·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