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 전쟁 징집 거부’ 러시아인 3명 중 2명 난민심사 자격 얻어
우크라이나 전쟁 징집을 피해 한국으로 망명했으나, 난민심사를 거부당해 우리 정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낸 러시아 국적의 남성 3명 중 2명이 심사자격을 얻게 됐다. 나머지 1명은 심사자격을 얻지 못했다. 인천지법 행정1단독 이은신 판사는 러시아 국적 20대 남성 A씨 등 3명이 인천…
- 2023-0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전쟁 징집을 피해 한국으로 망명했으나, 난민심사를 거부당해 우리 정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낸 러시아 국적의 남성 3명 중 2명이 심사자격을 얻게 됐다. 나머지 1명은 심사자격을 얻지 못했다. 인천지법 행정1단독 이은신 판사는 러시아 국적 20대 남성 A씨 등 3명이 인천…

세계 전기차 시장 확대로 지난해 중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탑재 배터리 사용량이 5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전기차·배터리 시장조사기관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2월 중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 배터리 사용량은 약…

병역판정검사를 앞두고 의도적으로 몸무게를 줄여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은 20대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방법원 형사1단독(강동훈 판사)은 병역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22)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공소사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 중국 봉쇄 조치로 직격탄을 맞은 뷰티업계가 올해는 해외 시장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섰다. 특히 북미, 유럽, 일본, 아세안 외 중동이 새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14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화장품 기업들은 30조원에 달하는 중동 화장품 …

이동통신 3사가 14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갤럭시 S23 울트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에 따르면 13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의 약 55%를 차지했다. 모델 중에서는 울트라의…

강진으로 무너진 건물의 잔해에서 발견된 일기장이 시리아 국민의 눈시울을 적셨다. 13일(현지 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시리아 북부 진디레스에서 구조 작업 중인 ‘화이트 헬멧’(시리아 민병대)은 건물 잔해 더미에서 일기장을 발견해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렸다. 화이트 헬멧이 공개한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온갖 의혹에 대한 정당한 수사조차 정치탄압이라고 우기고 있다”고 비판했다.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재명 대표의 내로남불도 죄송하지만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

한 남성이 관공서와 공공기관 관계자를 사칭하며 숙박업소에서 사기 행각을 벌이고 다닌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0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전국을 다니는 사기꾼 같습니다. 숙박업소 사장님들 조심하세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지난 2…

사우디아라비아가 연내에 여성 우주비행사를 배출한다. 보수적인 국가 이미지를 쇄신하고 석유 중심 경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다. 12일(현지시간) 사우디 국영통신(SPA)은 자국 국적의 여성 라야나 바르나위가 알리 알카르니와 함께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유인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

국민의힘이 3·8 전당대회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기로 했다. 코로나19 유행이 꺾인 후 처음 열리는 전당대회로 참석 예상 인원이 늘어나면서, 기존 장소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이 협소할 것이라 판단한 것이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3·8 전당대회 장소를 경기 고양시 …

북한이 ‘자주’와 ‘자존’을 강조하는 기조 속에서 국방력 강화를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4일 1면 ‘자주, 자존은 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다’ 제하 기사에서 “자주, 자존은 우리 인민의 생명이고 신념이며 의지”라면서 “굶어죽고 얼어죽을지 언정 절대로 버…

‘갤럭시S23’의 사전 예약 판매량이 전작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S23의 사전 예약 판매를 마치고 사전 개통을 시작했다.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사전 판매 결과 갤럭시S23의 초반 분위기는 전작인 ‘갤럭시S22’와 유사한 수준으로 집…

x자신의 헬스장 트레이너가 행정실장에 대해 직장 내 괴롭힘 신고를 하자 헬스장 업주와 행정실장이 관할구청에 방역패스 위반으로 허위 보복신고해 사실상 해고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업주는 트레이너의 임금지급 요청에 대해 도리어 부당이득금을 돌려달라며 소송을 제기했으나 1심에서 패소했다…

대통령실이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이 재차 제기한 김건희 여사의 주가 조작설과 관련해 “민주당이 거짓 의혹 제기와 억지 기소에 대해 사과를 하기는커녕 판결문 내용을 왜곡하여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14일 입장문을 통해 “추미애…
튀르키예(터키)와 시리아를 강타한 규모 7.8의 대지진으로 1000여명의 아이들이 가족과 연락이 닿지 않는 등 홀로 남겨진 아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데리아 야니크 튀르키예 가족사회복지부 장관은 이번 지진으로 최소 1362명의 아이들이 부모와 떨어져 지…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모태범이 ‘외조 만렙’ 손준호를 만나 제대로 된 신랑수업을 받는다. 이어 김소현이 손준호와의 결혼 비하인드도 공개한다. 오는 15일 오후 9시2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51회에서는 모태범의 ‘외조의 날’이…

튀르키예를 강타한 대지진이 발생한 지 8일째인 13일(현지시간) 잔해 속에서 180여 시간을 버틴 기적의 생환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튀르키예 국영 아나톨루 통신과 CNN에 따르면 이날 튀르키예 남부 카라만마라슈에서 10세 소녀 아이카 세플린이 지진 발생 185시간 만에 구조됐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의 이혼소송과 관련해 온라인상에 비방 댓글을 작성한 누리꾼을 고소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4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달 26일 법률 대리인을 통해 누리꾼 A 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A 씨는 지난해 7…

제주의 한 농장에서 말 10여 마리가 탈출해 도로를 질주하다가 차량과 잇따라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14일 제주동부소방서와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7시 7분경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인근 도로에서 말들이 달리고 있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도로를 달리던 말들은 …

지난해 외식물가 상승폭이 커지며 등장한 ‘런치플레이션’(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연초부터 외식 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면서다. 최근에는 가격 조정을 단행하는 주기가 짧아지고 있어 직장인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노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