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여주는 식품으로 건강한 환절기를…

  • 스포츠동아
  • 입력 2016년 10월 6일 05시 45분


종가집, 한국인 맞춤 ‘생나또’ 인기
수소음료 ‘수소샘’ 면역력 향상 도움
켈로그 ‘리얼그레놀라’ 영양이 듬뿍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다. 부쩍 신선해진 날씨는 반갑지만 감기몸살 등의 호흡기 질환이나 아토피, 안구 건조증 등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이니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식음료 업계에서 선보인 대표적인 메뉴를 살펴봤다.

● 대상FNF 종가집 ‘우리 종균 생나또’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단백질과 미네랄·비타민 등이 풍부한 콩을 재료로 한 ‘나또’를 빼놓을 수 없다. 콩으로 만든 건강식 중에서도 슈퍼푸드로 언급되는 나또는 간편하게 한 끼 반찬으로 먹을 수 있어 최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상FNF의 ‘종가집 우리종균 생나또’는 한국 고유의 전통발효식품에서 직접 분리한 종균으로 만들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종균을 수입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나또 시장에서 종가집은 한국인에 맞는 종균 개발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 별다른 조리 과정이 없어도 간장과 겨자소스를 곁들어 먹으면 될 정도로 간편하다.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신선하고 건강한 음료인 착즙주스도 인기다. 롯데칠성음료에서는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착즙주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240mL 페트 오렌지, 자몽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회 음용 분량의 소포장 형태로 용량이 적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 착즙주스 본연의 신선한 맛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미국 플로리다산 생오렌지 3.3개를 착즙한 주스로 상큼하고 달콤한 오렌지 착즙 95%와 속껍질인 펄프셀 5%가 들어있다. 자몽 제품은 스페인산 생자몽 2.5개를 착즙해 달콤 쌉싸름한 자몽 착즙 95%와 펄프셀 5%가 들어있다.


●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 함유량을 높인 국내 최초의 수소수 캔음료 ‘수소샘’을 선보였다. 수소수는 수소가 다량으로 함유된 물로 탄산수, 미네랄워터에 이어 차세대 프리미엄워터로 주목받고 있다.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꾸준히 마실 경우 미세먼지와 황사로 취약해질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CJ제일제당 ‘알래스카 연어’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연어는 널리 알려진 저칼로리 음식이다. 100g 당 161kcal로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한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건강한 칼로리 관리에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는 통조림 연어의 첫 장을 연 제품으로, 몸에 좋은 오메가3와 비타민D가 풍부한 알래스카 자연산 연어로 만들어졌다. 녹차추출물, 참기름, 구운양파분말 등을 사용하여 연어 특유의 비린 맛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 켈로그 ‘리얼그레놀라’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는 곡물의 진한 고소함이 가득한 그래놀라에 다섯 가지 진짜 과일이 들어 있어 풍부한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사과, 딸기, 크랜베리, 바나나, 건포도 등 진짜 과일에서 오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 네 가지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맛있게 구운 그래놀라가 70%나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풍부한 곡물의 영양과 진한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