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온라인 게임 심즈4에 NEO 동탄점 구축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10-27 11:12수정 2021-10-27 11:2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백화점은 메타버스(Metaverse·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를 가리키는 ‘유니버스’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강화 차원에서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실제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게임 심즈4(The SIMS4)와 협업해 심즈4 게임 내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구현했다고 27일 밝혔다.

심즈4 인기 유튜버 심바월드/베이비하품이 외관을 구축했고, 백화점 내부는 ‘꾸며봐 NEO 동탄 챌린지’를 통해 선정한 우수작 19개로 완성했다.지난 9월 2주간 진행한 ‘꾸며봐 NEO 동탄 챌린지’에는 140여명의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비교적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렇게 소비자와 함께 완성한 NEO 동탄은 심즈4 내의 갤러리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달 20일에는 NEO 동탄을 소재로 한 웹 예능을 자사 유튜브 채널 오떼르에서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NEO 동탄이 실제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얼마나 비슷한지 비교해 볼 수 있다. 영상은 공개한 지 하루 만에 5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롯데 백화점 측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MZ마케팅팀 신지한 팀장은 “많은 유통기업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자사 브랜드를 접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전 세계인이 즐기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와 협업해 백화점을 접목시킬 뿐만 아니라 요즘 MZ세대가 열광하는 웹 예능으로 콘텐츠를 풀어내어 백화점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앞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7월 사장단 회의(VCM)에서 미래 먹을거리 투자를 강조한 이래, 주요 계열사들이 메타버스를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다. 롯데백화점 외에 롯데정보통신이 지난달 메타버스 기업 비전브이알을 인수했고, 롯데홈쇼핑은 같은 달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메타버스전담 팀을 신설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