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항노화 화장품’ 산업부 우수상품 인증 획득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12-29 13:35수정 2020-12-29 13:4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장품·의약품 융합기술 국가기술표준원 NEP 인증
기술 개발 이끈 이현숙 팀장 세계일류상품 유공 표창
이데베논 안정화·마이크로바이옴 항노화 기술 개발 박차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한국콜마가 화장품과 의약품 융합기술로 탄생시킨 스킨케어 화장품이 국가공인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인 NEP(New Excellent Product)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처음 개발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적용시킨 우수한 제품을 엄선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NEP 인증을 받은 제품은 효능성분을 효율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는 기술이 적용된 항노화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한국콜마 측은 소개했다.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약물전달 시스템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두통약은 두통에만 작용하고 배탈약은 유효 성분이 해당 증상에만 반응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설명했다.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한국콜마 항노화 융합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고객사 애터미의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한다.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3650억 원을 돌파했고 현재 해외 16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기사
제품개발을 이끈 이현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스킨케어 연구소 팀장은 이와 관련해 지난 8일 화장품 효능성분 전달 효율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 유공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KOTRA)가 인증해 선정한다. 올해 처음으로 유공 표창을 신설해 단체 및 개인에게 총 15개 인증을 부여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화장품과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영역과 경계를 허문 융합기술 개발로 기존 화장품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며 “최근에는 미생물을 활용해 안티에이징 성분인 이데베논을 고함량 안정화시키는 기술과 20대 피부 대상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 찾아낸 유산균 활용 항노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