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2016] 눈 성형 부문 - 지오성형외과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4월 29일 11시 00분


코멘트
- 보다 크고 아름다운 눈을 향해.. 잘못된 모든 것을 고쳐주마

지오성형외과는 눈 성형과 눈 재수술로 유명한 곳이다. 눈을 크게 만드는 ‘빅아이 눈성형’을 시행하며,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쌍꺼풀재수술.앞트임재수술.뒤트임재수술 분야 눈 재수술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많다.

두 번째도 실패할 수 없다. 첫 번째부터 실패하지 않으면 좋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것만큼 눈 재수술을 해야 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재수술 하면 쌍꺼풀수술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성형외과가 쌍꺼풀수술과 함께 앞트임, 뒤트임까지 하는 ‘눈 패키지’ 수술을 하기 때문에 눈 재수술 또한 하나만 하는 경우보다 여러 가지 수술을 함께 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다. 따라서 눈 재수술을 할 때에는 단순히 쌍꺼풀 재수술 잘하는 곳이 아닌 자신이 수술한 부위를 통틀어서 잘하는 곳을 조사해야 한다.

그럼 어디가 눈 재수술을 잘 하는 곳일까? 재수술은 기존 수술에서 남은 여러 형태의 흉터 모양과 조직의 손상정도, 전체적인 눈 모양의 파괴 등을 고려해 각각의 조건에 따라 재수술을 결정 하게 된다. 하지만 재수술을 하려는 사람은 모두 다르고, 원하는 방향도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A라는 성형외과가 잘하지만, 어떤 경우는 또 B성형외과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결국에는 얼마나 많은 케이스를 다뤘던 병원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차지훈 원장은 “눈 재수술을 상담을 하다 보면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왔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할 정도로 부작용이 심한 사례와 그로 인해 일상생활도 제대로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 “그러다 보니 지오성형외과에서는 눈 재수술은 항상 이번이 마지막 수술이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신중하게 수술을 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차지훈 원장은 “피부에 여유가 없을 때 재수술을 할 경우 흉살을 제거한 후 피부가 모자라 예쁜 라인의 모양을 잡아주기가 어렵다. 수술 후 6개월이면 시기적으로는 재수술을 해볼 수 있을 정도이지만 실제 눈꺼풀 피부의 양이 부족하다면 이마저도 어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오성형외과에서는 한 부분의 눈 재수술이 아닌 눈 성형에 포함된 모든 눈 재수술을 주로 진행한다. 흉터만을 없애기 위한 눈 재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맞춤흉터센터를 운영하여 흉터만을 치유할 수 있게도 진행하고 있다.

- “충분히 설명하고, 들어야 만족한 수술 결과”

“눈은 마음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의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임에는 틀림이 없으니까요. 좀 더 자신감 넘치게 삶의 질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성형외과 의사들의 몫이며, GIO의 의료진이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차지훈 원장은 가장 많이 하는 쌍꺼풀, 앞트임, 뒤트임 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혹은 첫 수술 때부터 실패하지 않으려면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충분히 설명을 들어야 하며, 본인이 재수술을 하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재수술비용은 첫 수술에 비해 비싸기도 하지만 두 번째 수술에서 실패하지 않기 위해, 수술자가 원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그 부분은 꼭 필요하다. 이 외에도 재수술의 경우 수술과정이 복잡하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를 찾아야한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