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게임사들이 한복과 윷놀이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민족의 명절 설 준비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 브랜드 팜플이 ‘큐라레:마법도서관’에 최근 업데이트한 한복 의상.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 게임업계 설날 이벤트 풍성
PC온라인게임, 복주머니·한복 등 지급 모바일게임들도 설 맞아 다양한 이벤트 블리자드는 ‘스타2·디아3’ 반값에 판매
게임 세상에도 풍성한 설 선물이 쏟아진다. 주요 게임사들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이머들은 한복과 윷놀이 등 관련 콘텐츠 추가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 또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평소 얻기 어려웠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도 있다.
● 게임서 한복 입고 윷놀이 즐긴다
먼저 PC온라인게임들이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25일까지 ‘아이온’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이벤트 펫 육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펫은 대도시에 위치한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만드룽을 통해 살 수 있다.
넥슨은 26일까지 ‘클로저스’에서 각 지역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스러워 보이는 파편’을 얻을 수 있다. 이를 NPC에 가져가면 한복 코스튬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준다.
네오위즈게임즈 ‘온그린’ 네오위즈게임즈는 ‘블랙스쿼드’에 3월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설 맞이 스페셜 패키지 아이템을 내놨고, ‘온그린’에도 남녀 캐릭터 한복 의상을 4종 선보였다. 이 밖에 ‘스페셜포스’와 ‘슬러거’에선 윷놀이와 관련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22일까지 ‘엘로아’에서 신규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하면 아이템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NHN블랙픽도 22일까지 ‘풋볼데이’에서 주어진 과제를 달성하면 4가지 색상의 양을 주고 이를 월드스타팩 등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전까지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 PC 버전을 50% 할인 판매하고, 현재 비공개 테스트 중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선 달의 축제 관련 이벤트를 벌인다. 이 밖에도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25일까지 ‘붉은보석’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주고, 와이디온라인도 ‘프리스톤테일’에서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를 26일까지 펼친다. 조이시티는 22일까지 ‘프리스타일풋볼Z’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잠자는 아기청양’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 손안의 선물도 푸짐
내 손안의 모바일게임에서도 푸짐한 선물이 쏟아진다.
컴투스는 22일까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미션 완수 유저에게 아이템을 제공하고, 낚시게임 ‘낚시의 신’에선 27일까지 만두를 모아 유용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를 벌인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23일까지 ‘윈드소울’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세뱃돌’을 모을 수 있다.
파티게임즈는 26일까지 ‘아이러브파스타’에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신규 메뉴로 떡국을 한정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게임 브랜드 팜플은 ‘큐라레: 마법도서관’에서 26일까지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6등급 확정서 1종과 5등급 확정서 2종을 비롯해 각종 재료들을 묶은 파격 패키지를 지급한다. 이 밖에 인크로스와 이펀컴퍼니 등도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을 통해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