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의약]다림바이오텍, 가족건강 위한 고용량 비타민D 복합 영양제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칼슘이 뼈로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돕는 뼈 건강의 필수적인 영양소로서 먼저 알려졌으나, 부족할 경우에는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만성 난치성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증세가 악화된다는 것이 연구 결과 밝혀지면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비타민D 결핍은 어떻게 해결하고 예방해야 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을 충분히 쬐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맑은 날을 기준으로 매일 하루 20분씩 전신을 노출시키고 햇볕을 쬐어주면 비타민D의 결핍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들면 충분한 햇볕 쬐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햇볕으로 비타민D 부족을 해결하기 어렵다면, 먹어서 보충하는 수밖에 없는데, 연어와 우유, 계란 노른자, 버섯 등이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생각보다는 비타민D의 함량이 낮아 식품으로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은 역시 현실적으로 어렵다. 따라서 적절한 제제로써 간편하게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러 제약회사에서 비타민D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고용량 비타민D 의약품을 선보인 회사는 바로 다림바이오텍이다. 다림바이오텍은 주로 내분비질환(당뇨병, 갑상샘질환, 골다공증 등 뼈 관련 질환 등 호르몬 관련 질환을 일컬음) 관련 전문 의약품을 KGMP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분야 등에서 믿음과 신뢰를 쌓아오며 국민건강에 이바지해온 제약 기업이다.

다림바이오텍은 “10, 20대 때의 젊은 건강을 쭉 유지하자”는 콘셉트로 학생, 직장인, 주부, 임산부, 실버세대 등 실내생활을 주로 하는 이들을 위한 영양제 ‘디카맥스1020’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의약품인 ‘디카맥스1020’은 고용량 비타민D와 비타민D의 유익한 작용을 돕는 마그네슘과 아연, 뼈와 치아의 필수 구성성분인 칼슘을 함유하여 뼈 건강뿐 아니라 비타민D의 유익한 작용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활성비타민B1 등 비타민 B군과 비타민C도 함유하여 육체 피로와 눈의 피로에도 좋다.

특히 이 제품은 이중필름코팅으로 비타민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하였으며, 정제 크기도 비교적 작아 청소년들이나 노약자도 복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림바이오텍 관계자는 “최근 여러 가지 원인으로 피로를 느끼는 많은 분들이 약국에서 원기회복제를 따로 구입하여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카맥스1020에는 활성비타민B와 비타민C까지 함께 배합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D의 좋은 효과들과 함께 육체 피로,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에도 효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카맥스1020은 처방전이 필요 없는 일반의약품으로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더 많은 정보는 ‘www.디카맥스.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