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12년 4월 17일 14시 43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한국은 여성들이 최근 초경은 일찍 시작하고 결혼 적령기는 갈수록 늦어져 미혼이지만 혼전 성관계를 한 경우가 많다. 특히 동양 여성은 골반이 좁아 출산을 겪으면서 질손상을 크게 받기 쉽다. 그러므로 질축소수술·처녀막수술·소음순성형 등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은 기혼이나 미혼 구분 없이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영국 등 해외교포는 물론 일본·중국·베트남·몽골 등 여러 나라에서도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느낌산부인과에서는 그 동안의 임상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성관계 저해요인을 정확하게 진단, 수술요법과 비수술 요법 등 다양한 시술이 이뤄진다.
질 성형(이쁜이 수술)은 출산으로 인해 질이 늘어져 성감이 떨어지고, 항문과 질이 가까워 질염에 자주 걸린다거나 요실금 증상이 있어 여러가지 불편을 겪는 환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이쁜이 수술과 양귀비(지스팟)수술을 병행하기도 하는데, 자신의 남는 질 점막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방법을 적용한다.
소음순은 바깥 생식기를 감싸고 있는 피부조직으로 질과 요도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그러나 소음순이 지나치게 발달하여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다. 잦은 질염이나 냄새, 그리고 자주 가려운 경우, 땀이차고 습한 경우, 생리 시 더욱 불편하다. 소음순 수술은 주로 측면 절개법과 중앙절개법으로 수술이 이뤄진다. 음핵표피 제거수술은 음핵이 표피에 심하게 덮혀 있어 문제가 발생한 여성에서 성감 증진에 도움을 준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