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가슴의 완성, 물방울 가슴성형

  • Array
  • 입력 2012년 2월 27일 15시 01분


가슴성형을 꿈꾸는 여성들이 많지만 모든 이가 수술을 받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만만치 않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혹시라도 보형물로 인해 가슴이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될까 걱정되기 때문이다.

개인의 피부 두께나 유방 조직의 양, 체형 등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확실히 기존의 실리콘 보형물들은 완벽하게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보장해주진 못한다.

그러나 최근 자연스러운 가슴에 대한 이런 고민을 덜어줄 방안이 생겼다. 바로 물방울 모양 보형물의 등장이다.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은 유럽에서는 대부분의 가슴성형 시 사용되고 있으나 국내에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다가 얼마 전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 정식 런칭되었다.

게이트 성형외과 전문의 이승국 원장은 “기존의 라운드형 보형물이 양쪽 대칭을 이루는 둥근 모양이었다면, 물방울 보형물은 말 그대로 물방울이 아래로 막 흘러내리기 직전의 맺힌 모양이다.”고 전한다. 때문에 여성의 실제 가슴 모양과 가장 흡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가슴 내에 보형물이 들어갔을 때 보형물과 유방 내 공간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기 때문에 보형물 위치 변형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든다. 특히 수술 전 다각도의 정확한 설계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물방울 보형물은 수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지만 선택을 함에 있어선 신중해야 한다.

이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은 이미 모양이 완성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라운드형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보다 훨씬 까다롭다.” 며 “따라서 가슴성형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