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건강기획인터뷰] 기미, 여드름, 동안성형, 가슴확대, 지방흡입 - 부산, 경남 거제 심인수 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2년 1월 16일 13시 25분




인류의 탄생부터 예뻐지고 싶은 욕심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이어져 왔다. 특히 요즘 외모의 중요성은 오히려 과하다 싶을 정도로 강조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심지어 남자들도 취업을 위해선 수술대에 오르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고 있는 실정이니 더 말해 무엇하랴!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는 것이라는 말은 조선시대에서나 가능했을 이야기다. 설령 아름다운 내면을 만든다고 해서 외모는 무시해도 좋다는 이야기를 누가 할 수 있겠는가.

‘주근깨 빼빼마른 빨강머리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과연 요즘도 주근깨에 예쁘지도 않은 사람을 사랑스럽게 봐줄 사람이 몇이나 있겠는가. 외모에 대한 관리가 반드시 해야 할 자기관리의 일부가 된 일상이 오랜 이야기이고 일상적, 비즈니스적 만남과 면접 등에서 우리는 자연스레 상대방의 외모부터 살피게 된다. 이처럼 지금은 외모를 빼놓고는 어떤 이야기도 할 수 없다.

이에 오늘은 부산에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세 원장님을 통해 ‘미인의 조건’을 알아보고자 한다. 심인수, 박일준, 김진석 원장님께 조언을 구해보자!

다음은 심인수 원장과의 일문일답.

▶ 기미, 주근깨와 흉터! 효과적 치료가 필요하다!


-어떻게 기미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나?
기미는 잡티, 주근깨와 함께 대표적인 색소성 질환이다. 특히 동양인은 혼합형, 진피형의 기미가 많아서 기존의 IPL치료로는 기미를 없앨 수 가 없다. 따라서 고출력의 엔디야그 레이저를 사용해 정상세포에 손상 없이 멜라닌 색소만 효과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 토닝이 효과적이다. 이는 듀얼토닝기법으로서 롱펄스 엔디야그와 제미니 레이저를 사용하여 색소 부위에 혈관성병변까지 치료하여 재발을 줄임으로써 재발성 난치성 기미까지 치료하고 색소뿐만 아니라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까지 도와 피부의 탄력까지 좋게 만들 수 있어 토닝을 단독으로 시술하는 것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기미라고 하는 부위가 실제로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한 염증석 색소침착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반드시 정확한 진단 후에 그에 따라 적절히 치료하여야하며 치료 후에도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흉터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흉터의 원인에는 여드름, 교통사고. 손톱, 수두자국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특히 얼굴에 있는 흉터는 자신감이나 정신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초래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보통 흉터치료라 하면 성형 외과적 재수술이나 프락셀 등의 흉터 레이저를 사용하지만 이 보다는 피부재생수를 사용한 흉터 재생술이 효과가 좋다. 이는 수술하지 않고 피부재생술, 어븀, 프락셀 레이져를 병용하여 패인 흉터에 살이 차오르게 하는 시술로 기존의 치료법 보다 효과가 월등히 좋다. 대부분의 흉터치료는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게 좋다.

▶ 가슴확대술, 지방흡입술 어떤 방법이 좋을까?

-예쁘고 아름다운 가슴을 어떻게 만들 수 있나?
말 그대로 요즘 대세는 동안과 S라인인데요. 특히 S라인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가슴의 볼륨은 아마도 모든 여성들의 자존감과 관련된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가슴성형은 FDA와 KFDA에 승인된 코헤시브겔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백 삽입위치가 중요한데 기존의 유방조직하, 가슴근막하 뿐만아니라 양측의 장점을 다 가지고있는 가슴근막하 수술이 효과적이다. 특히 SNP강남클리닉의 경우 전신마취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이 진행되는데 특히 마사지를 하지 않는다는 점과 수술 후 출혈이 거의 없고, 무통주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날씬한 몸매 만드는 지방흡입술, 과연 안전한가?

먼저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경구가 많다. 요요현상이 거의 없는 지방 흡입수술은 요즘은 보편적인 수술이며 안전성면에 있어서도 추천할만하다. 각 부위별 지방이 축척된 위치와 축척된 기간에 따라 지방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SNP 강남피부과·성형외과는 투메슨트법을 슈퍼웻방식에 가깝게 특수용액을 사용하여 수술 후 배액량과 출혈이 적고 수술시간이 짧다는것이 큰 특징이다

다음은 김진석 원장과의 일문일답.

▶ 여드름, 무엇보다 치료시기가 중요하다!


-여드름의 종류와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성인성 여드름과 사춘기 여드름은 발병기준은 같으나 유발하는 호르몬과 위치에는 약간의 차이가 보인다. 사춘기 여드름은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으로 인해 피지선이 과다 증식하여 얼굴의 이마, 코, 뺨 등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반해 성인성 여드름은 조금 복잡한데 복잡한 현대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음 등으로 인해 코티졸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피지선에 과다한 증식을 유발하는 사례와 여성의 경우는 생리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여드름이 있으면 이런 여드름은 입술주위 턱선 라인 등에 발생한다.

여드름의 치료에는 생활습관의 교정, 면포압출, 여드름필링, 병변내 주사, 약물치료 및 PDT라는 광역동 치료 등의 다양한 시술을 복합적으로 환자 상태에 맞게 시술해야한다.

-PDT치료의 방법과 장점은 무엇인가?
PDT시술은 피지선과 여드름균을 제거하여 여드름의 발병 원인을 근본부터 차단해 재발의 위험을 낮추며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는 방법이다. PDT치료의 장점은 여드름의 주요원인을 파괴해 약물치료 보다 염증을 빨리 가라앉히고 2, 3회의 시술만으로 10개월 이상 걸리는 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치료 과정에서 약을 복용하거나 바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임신이나 합병증 등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환자들도 쉽고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다음은 박일준 원장과의 일문일답.

▶ 자연스런 아름다움, 미인으로 만들어 줄 동안성형!


-울트라V리프팅은 어떤 시술법인가?
리프팅 시술의 일종으로 특수한 실을 이용해 피부를 리프팅하는 방법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시술법이다. 이 특수 실은 피부 안에서 일정시간이 지난 후 녹으면서 콜라겐 등의 피부 유지 성분을 자극하는 작용을 하는데 주로 40대 이하의 젊은 층에서 흉터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시술법이다. 하지만 50대 이상의 늘어진 주름에는 효과가 떨어져 자체 개발한 주름 수술법으로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

-보기 좋은 눈매, 어떻게 가능한가?
보기 좋은 눈이라 함은 무조건 쌍꺼풀이 있고 앞트임, 뒷트임을 하고 눈을 인형처럼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눈은 자기 얼굴의 일부이기 때문에 자기얼굴에 어울리는 조화로운 눈이 가장 보기 좋은 눈이라 생각한다. 요즘 쌍꺼풀수술은 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지만 쌍꺼풀 또한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의 크기와 모양에 맞춰 필요한 부분만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하기를 바란다.
[전문가 인터뷰 도움]
부산, 경남 거제 성형외과 피부과 심인수, 김진석, 박일준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