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흉터, 화상흉터 복합치료로 지울수 있다!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6일 16시 35분


사건사고가 많은 세상에 사는 만큼, 수술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요즘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수술도 다양해지면서 수술 환자들도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각종 사고나 질환 등을 이유로, 외과수술 빈도가 높아지면서 흉터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수술흉터는 사고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수술흉터 환자들은 생각보다 많다.

또한 화상은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하게 빈번히 발생하는 사건중 하나로 어린아이부터 시작해 성인까지 많은 이들의 컴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특히 화상흉터는 피부조직의 변화가 크고 수술적 요법으로는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에 자칫 환자는 평생 동안 외출을 꺼리고 짧은 옷을 입지 못하는 등 심각한 대인기피의 원인이 된다.

수술흉터, 화상흉터의 치료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흉터치료 전문병원 연세엘레슈클리닉 강남점 이복기원장의 말을 들어 보았다.

“최근 레이저를 이용한 핀홀법이 화상흉터의 기능적, 미용적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핀홀법은 세계학회서 인정받은 레이저 치료로 2000년 초부터 화상흉터 치료의 대안으로 등장했다. ‘핀홀’ 을 활용한 화상흉터 치료법이 주목을 받고 있고 치료 결과 또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흉터의 색소침착 정도에 따라 색소 제거를 위한 앤디야그 레이저 시술을 병행 치료 할수도 있다”

“또한 수술흉터는 상태에 따라 프락셀제나, 인트라셀, 이레이저FX4, DRT, 핀홀 레이저 시술과 서브시젼, 도트필링, 필러 시술등 흉터 원인과 정도에 따라 다양한 시술법을 병행하여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고 강남역피부과 엘레슈클리닉 이복기 원장은 말한다.

모든 흉터 치료는 피부 깊숙히 미세홀을 뚫어주어 엉망이 되어버린 콜라겐을 재배열시킴으로써 피부표면의 질감이나 색깔의 변화를 줄수있다. 치료기간은 흉터의 상태, 재생능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치료한다면 100% 치료는 어려울수 있지만 약 70-80%이상의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흉터로 인해 마음고생이 심하다면 더 이상 늦추지 않기를 바란다.

도움말: 연세엘레슈클리닉 강남점 이복기 대표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