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클릭데이’도 결국 사기? “반값에 속지 마세요!”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5일 11시 10분


코멘트
소셜커머스 클릭데이의 메인화면의 현재 상태.
소셜커머스 클릭데이의 메인화면의 현재 상태.
“소셜커머스, 드디어 뇌관이 터지는 것인가?”

온갖 미사여구로 ‘반값할인’만을 강조해왔던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소셜커머스 업체가 불과 2년만에 전국적으로 1000개를 넘어서면서 활성화되는 듯 보였지만 결국 고객들의 돈만 받아 챙기는 사기사건 등이 터지면서 네티즌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스카프, 화장품, 마사지 쿠폰 등 주로 여성용 뷰티용품과 스튜디오 사진과 커피믹스의 할인으로 관심을 끌었던 ‘클릭데이’ 마저 사기 의혹에 휘말렸다.

이미 수많은 네티즌들이 ‘소셜소비자카페’에 고발하는 등 문제가 커지고 있다. 특히 마사지 쿠폰을 클릭데이에서 판매한 제휴 업체는 “클릭데이에서 결재를 해주지 않아 쿠폰 자체가 취소됐다”는 문자메시지를 구매 고객들에게 보내놓은 상태다.

‘상상이 현실로 실현되는 즐거운 소셜커머스’라는 문구가 초라해 보이는 클릭데이 사이트는 현재 개점휴업 상태다. 클릭데이 대표가 사과문을 올리고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공개하는 등 고객들의 불만에 대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또한 사실이 아니다.

수많은 네티즌들은 “하루 종일 전화해도 받지 않는다”며 “시간 끌기용으로 밖에 안보인다. 이대로 부도내고 튀면 그만이다”고 하소연했다.
클릭데이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결과 화면.
클릭데이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결과 화면.
도깨비뉴스가 역시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신호만 갈뿐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사이트에 나와 있는 영업 담당자는 “오래전에 퇴사했다”며 전화를 끊었다. 국세청에 클릭데이 사업자등록번호로 확인 결과 아직 폐업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와 있기는 하다.

결국 소비자들은 ‘소셜소비자카페’에서 단체 행동에 들어갔다. 카페 운영자는 우선 클릭데이 카드사에 전화해서 지불정지를 요청하고 가까운 경찰서에 사기로 고소해야 통장이 지급정지되는 만큼 신고해야 한다. 또한 사이버테러 민원신고에 쇼핑몰사이트 사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셜소비자카페에 올라온 클릭데이 공지글.
소셜소비자카페에 올라온 클릭데이 공지글.
수많은 네티즌들은 “반값할인으로 금액이 얼마되지 않아 그냥 넘어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면 결국 또 사기 사건을 키우는 계기가 된다”면서 “피해 사례를 알려 다시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냉철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읍소했다.

한편 최근 주유상품권과 기저귀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속인 ‘사다쿠’도 결국 대표가 경찰에 검거되며 소셜커머스의 피해자만 고스란히 양산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트위터를 통해 “소셜커머스의 반값이 결코 좋지만은 않다. 음식은 정량보다 질과 양이 떨어지고 여러가지 쿠폰도 내용이 충실하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다.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다쿠’와 ‘클릭데이’를 통해 지난 2003년에 10만여 명의 피해자를 양산한 하프플라자 사건을 떠올리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한 네티즌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가격이 터무니없이 싸면 의심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최근엔 소셜커머스의 기본이 반값이니 의심할 틈이 없어 되려 더욱 쉽게 당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 씁쓸하다”고 걱정했다.

소셜소비자카페: http://j.mp/hYR3b0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김동석 기자 @kimgiza

▼ 도깨비뉴스 인기 기사
- “한복 출입금지”…네티즌 맹비난에 이부진 사장 직접 찾아가 사과
- “속옷만 입고 오면 상품권 드려요” 한 쇼핑센터 이벤트 성황!
- 中 여가수 성매매 동영상… “얼마면 돼?” 흥정까지!
- 3.6m짜리 괴물 물고기 발견에 화들짝 “쓰나미 몰려온다!”
- 애완견 결혼식 비용에 3500만 원…“정신 나갔네” 황당!
- 뉴욕에서의 일상을 누드로 찍은 에리카 #3


▼ 200자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