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네모난 참치, 이번 파티는 내가 주인공!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한 입 크기의 네모난 동원F&B‘델큐브참치’, 조리 후에도 형태가 유지돼
샐러드, 파스타, 카레,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이용 가능

《 ‘레드 컬러의 테이블보, 양초와 꽃으로 만든 센터피스(식탁 가운데 두는 꽃병이나 장식),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 먹음직스러운 음식….’

연말 분위기가 한창인 12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각종 모임이 많을 때다. 최근 밖에서 모임을 가지는 대신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 ‘홈 파티’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밖에서 모임을 할 때보다 비용은 절약할 수 있으면서도 조용하고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
“인터넷이나 요리책에 나와 있는 레시피는 너무 복잡해요. 간단한 조리법으로 근사하고 맛있는 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주부 김난주 씨(34·경기 성남시 분당구)는 이번 연말에 남편과 자신의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 송년모임을 열 계획이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다. 격식을 차리자니 엄두가 나지 않고 너무 간단하게 준비하면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기 때문.

2009년 한 웹 포털사이트의 요리·레시피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주부 박혜성 씨(39·경기 용인시)는 “파티라고 해서 반드시 특별한 음식을 만들기보다는 평소 즐기는 요리에 재료의 모양이나 구성에 조금만 변화를 줘도 훌륭한 파티음식이 된다”면서 “요리에 서투르다면 참치 캔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여러 요리에 두루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참치 캔으로 만들 수 있는 파티 요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파워블로거 박 씨의 도움을 받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참치 캔을 활용한 파티 요리’를 소개한다.

○ 근사한 파티 요리, 영양 만점 참치 캔 하나로

참치는 영양이 풍부한 생선이다.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27.4%로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다른 육류보다 높은 편이다. 반면 지방은 2.8%로 낮은 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여기에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은 물론 오메가6 지방산, 칼슘,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참치 캔을 이용하면 참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고 비교적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박 씨는 “참치 캔은 그냥 먹어도 맛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면서 “참치로 좀 더 특별한 파티 요리를 만들려면 기존 참치 캔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동원F&B가 10월 출시한 ‘델큐브참치’는 차별화된 형태의 참치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델큐브참치는 가로, 세로 1cm 정도 크기의 네모난 참치다. 조리를 해도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유지돼 햄이나 두부를 대신해 샐러드, 파스타, 카레,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피시 몰드(Fish Mold) 공법’으로 만들었다.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참치와 카놀라유만으로 참치 모양을 만드는 기술이다.

박 씨는 “델큐브참치는 참치의 담백한 맛이 살아 있으면서도 식감이 부드럽다”면서 “색다른 모양에 맛까지 훌륭해 간단한 조리법으로도 근사한 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 네모난 참치? 눈으로 보고 맛으로 먹어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도 있잖아요. 맛도 중요하지만 일단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깔끔해야죠.”

박 씨는 손님을 위한 상차림에선 시각적인 요소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먹는 즐거움 못지않게 보는 즐거움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박 씨는 참치를 활용한 파티 요리로 ‘네모난 참치 크림 파스타’를 제안한다. 박 씨는 “흔히 사용하는 베이컨이나 해산물 대신 네모난 참치를 넣으면 영양뿐만 아니라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면서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치즈를 곁들이면 치즈에 함유된 단백질, 지방, 칼슘까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영양가가 더욱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델큐브참치는 용기에 플라스틱 뚜껑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조리하고 남은 참치를 보관하기 좋거든요.”

제품의 편리성과 위생적인 면에서도 신뢰가 간다는 박 씨. 그는 “델큐브참치는 칼로리도 100g당 130Cal로 낮은 편이어서 과식하기 쉬운 연말에 가벼운 파티요리의 주재료로 손색이 없다”고 덧붙였다.

봉아름 기자 erin@donga.com

※ 본 지면의 기사는 의료전문 정선우 변호사의 감수를 받았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