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올여름 ‘섹시’를 위한 똑똑한 성형스케줄!

  • Array
  • 입력 2010년 7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빈약한 가슴 때문에 비키니를 입을 때마다 ‘뽕’을 넣어요. 혹시 뽕이 빠져나올까 불안해서 잘 놀지도 못해요.”

직장인 채모 씨(28·여)는 고등학생 때부터 빈약한 가슴 때문에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았다. 채 씨는 오랜 고민 끝에 이번 여름휴가 때 ‘가슴 성형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해 꼼꼼하게 챙겨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 드림 미의학 유방 및 체형연구소장을 겸하고 있는 드림성형외과 본원 최준용 원장의 도움을 받아 날짜별 중요사항을 알아봤다.

○ 수술 한 달 전


가슴성형 전문병원과 수술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그중 3, 4개 병원을 선택해 상담을 받는다.

이때 가슴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신의 가슴 위에 보형물이 더해지기 때문에 보형물의 크기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체형에 비해 가슴이 너무 크면 어깨근육이 결리거나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반면 너무 작으면 가슴모양이 예쁘지 않고 본인의 만족감도 떨어질 수 있다.

보형물의 크기는 자신의 체형, 가슴둘레 및 처짐 상태, 심장과 폐를 둘러싸고 있는 뼈인 흉곽의 넓이 등을 정확하게 진단받은 뒤 결정해야 한다. 보형물의 종류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최 원장은 “최근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인 코헤시브겔 가운데서도 ‘텍스처드 임플란트(Textured implant)’가 가슴이 딱딱해지고 모양이 변형되는 구형구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수술 담당의사의 경험이 풍부한지, 수술방법과 비용은 어떤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수술 2주일 전

병원 선택 후 2차 상담을 통해 수술 시 주의사항을 점검한다. 수술 예정 2주일 전부터는 흡연과 음주를 삼간다.

장기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미리 알리고 아스피린, 비타민E 제제 등은 출혈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복용을 중단한다.

○ 수술 전날

저녁식사를 가볍게 한 후 수술 예정 8시간 전부터 금식한다. 물도 마시면 안 된다.

○ 수술 당일

옷은 입고 벗기 편하게 앞에 단추가 있는 것을 입는다. 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돼 수술 중 통증은 없고, 수술 후에도 무통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수술시간은 수술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다. 수술 후 4∼6시간이 지나면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물부터 조금씩 마실 수 있다.

○ 수술 후 3∼7일

회복기간은 보통 일주일 정도다. 눈, 코 수술에 비해 3일 정도 길다.

최 원장은 “인체는 보형물이 들어오면 섬유질 등을 이용해 보호막으로 감싸는데 이 보호막이 두꺼워지면 ‘구형구축’이 생길 수 있다”면서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 7일부터 3개월가량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보형물이 잘 자리 잡도록 일주일 정도 보정속옷을 착용한다.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2, 3일 후부터 활동량을 점차 늘려준다. 무거운 것을 들거나 사우나, 운동 등은 금물이다.

○ 수술 후 21일

서서히 무리가 가지 않는 조깅,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시작한다. 3주 동안은 술, 담배도 금하는 것이 좋다.

박은정 기자 ejpar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