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세상의 무림영웅 다 모여라!

  • Array
  • 입력 2010년 4월 9일 13시 40분


코멘트
신작 게임들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무림영웅, 드래곤네스트, 오일 컴퍼니.
신작 게임들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무림영웅, 드래곤네스트, 오일 컴퍼니.
■ 신작 게임 봇물…방콕족 심심타파!

□ 1 무림영웅, 게이머간 대결 승부욕↑
□ 2 드래곤네스트, 출시 한달만에 돌풍
□ 3 ‘…오일컴퍼니’ 내손안의 경영게임


주말 밤을 함께 보내도 좋을 신작 게임들이 속속 쏟아지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을 자랑하는 액션 RPG게임은 물론, 저사양 PC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웹게임, 핸드폰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까지 게이머의 사랑을 한 눈에 받고 있는 신작 게임을 소개한다.
○ 이온소프트 ‘무림영웅’

㈜이온소프트의 무림영웅은 무협 MMORPG 웹게임으로 지난 2월 클로즈베타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12일부터 공개 시범테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무림의 일원이 되어 악의 축 진나라를 무찌름과 동시에 자신이 속한 국가와 문중의 발전을 위해 무공을 갈고 닦으며 다른 협객들과 경쟁을 하게 된다. 게이머들간의 대결 구도인 PVP를 체험할 수 있는 ‘투기장’ 콘텐츠를 통해 PVP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패배한 캐릭터를 노예로 부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 넥슨 ‘드래곤네스트’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액션 RPG 게임 ‘드래곤네스트’가 출시 한 달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마치 애니메이션이나 동화를 보는 듯한 캐릭터와 콘솔게임을 능가하는 그래픽과 타격감, 탄탄한 스토리라인이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오픈과 동시에 스테이지 34개, 퀘스트(임무) 793개, 스킬 179 개, 몬스터 56종 등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8일에는 일부 스킬의 공격력 증가, 캐릭터 방어력 증가, 캐릭터의 성장 속도 증대, 게임 내 경제시스템 밸런스 최적화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증가시켰다. 드래곤네스트는 업데이트와 함께 5월 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봉인의 인장’, ‘MP물약’ 등의 게임 아이템을 준다.
○ 엠게임 ‘메이저 오일 컴퍼니’

최근 인터넷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고사양 PC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아직 고사양 PC를 갖추지 못했다면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일 SKT를 통해 출시된 ‘메이저 오일 컴퍼니’는 전략성을 강조한 정통 경영 게임. 전 세계를 무대로 원유 발굴, 채광, 원유 정제, 가공유 생산 활동 및 다양한 주주 미션을 통해 전 세계 석유 시장을 제패해 나간다. ‘네트워크 모드’를 통해서는 유저들간의 국가별 지분 인수 경쟁도 가능해 전략게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덕분에 메이저 오일 컴퍼니는 네이트 폰월드 주간 랭킹차트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 LGT 출시는 물론 자체 개발한 컨버팅 엔진을 적극 활용해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