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뒤태 자랑, 늘씬하거나 민망하거나

  • Array
  • 입력 2010년 1월 22일 15시 51분


코멘트
연말 시상식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레드카펫이다. 시상식장의 여배우들은 그 동안 숨겨왔던 몸매를 과감히 드러내거나 본인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여 주목 받기를 원한다. 레드카펫에서 멋진 드레스와 맵시를 뽐낸 스타들은 레드카펫 베스트로 꼽히고 그렇지 못한 스타들은 워스트로 뽑히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지난 연말 레드카펫에서 여배우들은 인기 컬러인 블랙의 드레스에 하나 같이 멋진 뒤태를 뽐내는 경우가 많았다. 스타들은 이날의 멋진 뒤태를 뽐내기 위해 평소 많은 노력을 해 왔을 터. ‘뒷 모습이 예뻐야 진짜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타들의 아름다운 뒤태를 위한 노력은 2010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매력적인 뒤태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것 일가?

민망한 뒤태 VS 아찔한 뒤태
겨드랑이나 가슴라인에 붙어있는 군살, 근육이 없어 살이 처진 등, 납작한 엉덩이, 라인이 없는 허리, 짧고 굵은 다리 등은 민망한 뒤태를 만드는 일등 공신. 이러한 뒤태는 평소 자기관리를 소홀히 한 결과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매력적이고 아찔한 뒤태는 어떤 것일까? 아름다운 뒤태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의 방법은 운동과 춤으로 다져진 적당한 근육이 뒤섞여 등이 매끈하고 잘록한 허리 S라인이 환상적인 뒤태를 만들어낸다고 조사됐다. 특히 뒷모습이 아름다워지려면 꾸준한 몸매 관리와 이를 잘 뒷받침해주는 남다른 패션 감각도 갖춰야 한다고 설문조사는 부연 설명한 바 있다.

매력적인 뒤태,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 필요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은 “스타들과 같이 멋진 뒤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우선 적정 체중을 유지하지 못하고 몸에 지방이 많아 군살이 붙으면 자연스레 처지기 마련. 그렇기 때문에 브래지어 라인에 살이 삐져 나오는 등 라인이 울퉁불퉁해 보이게 된다. 특히 허리 부분에는 ‘러브핸들’이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체중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적당한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육을 키워야 등 라인이 매끄러워 질 수 있으므로 근육운동도 병행한다. 만약 근육운동을 하기 어렵다면 평소 등이나 힙 라인을 가꿔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다. 스트레칭은 몸의 균형을 잡고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운동이나 자기 관리로 뒤태를 가꾸기 역부족이라면 한방요법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한방에서는 군살이 붙어 튀어나온 부위를 매끈하게 잡아주는 다양한 침술치료는 물론 탕약치료들이 있다. 특히 한방치료들은 라인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배출하는 등 체질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한방매선이나 한방약침, 고주파, 한방 핫팩 등은 전체적인 라인을 잡고, 군살부위의 근육을 강화하며 지방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주로 관리하기 힘든 옆구리, 등라인, 허벅지, 종아리, 쳐진 힙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술은 본인의 체형이나 군살 정도에 따라 횟수가 달라 질 수 있다.

이에 대해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은 “한방요법을 통한 체형관리는 체질개선과 함께 라인을 살리는데 큰 도움을 주지만 평소 본인의 노력도 그만큼 강조된다”고 설명한다. “본인의 생활습관 교정이나 꾸준한 운동, 식단관리가 병행되지 않으면 한의사의 도움만으로 개선효과가 지속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본인의 철저한 관리와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도움말]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

심의필번호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091204-중-6438호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