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감을 호감으로 바꾸는 앞니 임플란트의 힘!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2일 14시 14분


코멘트
이제 외모는 성공의 조건이자 경쟁력이 되는 시대다. 치아 역시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져 치과 진료도 미용적인 진료가 늘고 있는 추세며 중 장년층에서도 외적 아름다움을 위해 치아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앞니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호감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앞니가 문제가 생겨 발치를 하게 되면 발음의 문제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이 클 수밖에 없다. 자연스럽게 웃거나 말하기가 힘들어 모임의 자리를 피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자신감이 점점 결여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이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는 곳에 인공치아를 심는 것으로 앞니가 없어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심미성을 회복시켜주고 자연치아와 거의 근접한 기능을 갖게 해주는 등 만족도가 높은 시술법이다. 주위의 치아를 갈아 인공치관을 씌운 뒤 구조물을 연결해 치아를 넣는 것이 아니라 상실된 치아가 있던 자리에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인공치관을 연결하므로 근접한 자연치아의 손실이 없다.

앞니 임플란트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인공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자연스러운 치아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을 특히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술이므로 각도에 맞는 잇몸라인과 치아길이, 치아의 너비 등 모든 비율을 고려해서 치아뿐 아니라 미소라인까지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 것이 관건으로 모양도 예쁘고 앞니로써 기능도 해야 하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게 하기가 그만큼 어렵다. 또한 시술 후 관리에 있어서 치조골이라는 지지구조의 건강과 직결되므로 치주염에 대한 관리여하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앞니의 경우 모양이 매우 중요한데 임플란트를 하고 나면 수정하기가 어려우므로 치아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사가 있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니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지대주를 심은 후 시술이 완료되는데 약 4-6달 정도 소요되므로 시술 당일 임시 치아를 잘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잇몸라인이 까맣게 색상이 비쳐 보이지 않도록 고려되어야 한다. 치아의 색상을 본인의 자연치와 맞추는 과정에서 치아미백을 동반하면 전체적으로 훨씬 밝고 자연스런 치아를 가질 수 있으며, 앞니 성형 동반 시 가지런한 치열을 정돈하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통계에 의하면 매년 10만여 명 정도가 치아 부상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한다. 또한 여름보다 겨울에 주로 앞니에 부상이 많이 발생하므로 요즘 같은 겨울철, 특히 더 치아에 대한 관리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다.

도움말: 룡플란트 치과 그룹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