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ㆍ 임플란트ㆍ성형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입력 2008년 5월 30일 10시 19분


- 무분별한 시술 치아상태 오히려 악화될 수도

- 전문가와 상의 후 적합한 시술 받아야

부산 해운대에 사는 한 모씨(29)는 얼마 전 치아가 없던 왼쪽 어금니 부위에 치아 브릿지 시술을 받았다. 얼마 후 한 씨는 시술한 치아가 피곤할 때 마다 통증이 있는가 하면 고약한 냄새까지 풍겨 재 치료를 받기로 결정했다. 한 씨가 내원한 치과에선 모두 이미 시술한 브릿지를 제거한 후 새로운 치료를 하거나 임플란트를 받아야 한다는 말만 들었다. 하지만 한 씨는 비용문제와 이미 경험했던 치아 수술에 대한 공포심에 치료가 꺼려졌다.

일반인들은 치과진료를 받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라고만 느껴지지는 않는다. 우선 비용도 비용이지만 머릿속까지 떨려오는 아픔과 뼈를 깎아내는 소리 등 생각만 해도 소름이다. 그렇다고 틈만 나면 바늘로 찌르듯 전해지는 고통과 다른 사람 앞에서 입을 벌리기 꺼려지는 냄새 역시 참을 수 없는 고통이다. 결국 치료를 받아야 하는 치아질환 어떻게 받는 것이 좋을까?

부산 화이트e 치과는 환자가 원하는 방향과 환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시술 방법을 찾아 치료를 해야 환자나 시술자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고 지적한다.

또 치아질환 치료에는 기본적인 치료 방법이외에도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치아성형, 치아브릿지 등 다양한 시술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방법은 비용과 시간적 문제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때문에 전문가와의 지속적인 상담은 물론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치아가 소실되고 오랜 시간이 지나 다른 치아가 옆으로 쓰러진 경우, 교정으로 치아가 없는 자리를 메우기에는 너무 넓고 임플란트를 하기에는 옆으로 쓰러진 치아 때문에 인공치아의 보철을 씌울 자리가 확보되지 않는다. 때문에 부분 교정으로 쓰러진 치아를 세우고 임플란트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심하게 벌어진 치아의 경우엔 교정만 하게 되면 옹니처럼 입이 들어가게 보이기 때문에 좋은 시술이 되지 못하다. 이런 경우는 정확한 치아 교정 정보를 통해 치아 성형으로 해결하는 것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좋은 시술이 된다.

임플란트ㆍ심미ㆍ치아교정에 있어 전문가인 최광식 원장을 비롯한 부산 화이트e 치과의 총 8명의 의료진들은 "치아 건강을 찾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방법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치아 건강은 물론 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도움말: 부산 화이트e 치과 1544-2775 (www.white2.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