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피부재생술, 묵은 피부 줄께 새 피부 다오!

  • 입력 2008년 3월 24일 09시 42분


심부피부재생술 시술 전후
심부피부재생술 시술 전후
주름, 기미, 여드름흉터를 한꺼번에 치료하는 피부재생효과

올해 45살의 김인화씨는 살면서 한번도 피부에 대한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본 적이 없다고 한탄을 한다. 10대에는 여드름, 20대에는 여드름이 남기고간 여드름흉터, 30대에는 임신 후 생긴 거뭇거뭇한 기미 그리고 40대가 되니 늘어나는 잔주름까지. 김씨의 소원은 단 한번만이라도 피부미인이라는 칭찬을 들어 보는 것이라 한다.

티 없는 피부를 뜻하는 도자기 피부를 방해하는 가장 큰 고민은 주름, 기미, 그리고 흉터이다. 하지만 그 어떤 피부문제보다도 치료가 어렵기에 발생하면 평생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질환이다. 하지만 최근에 심부피부재생술이 도입돼, 이러한 피부 문제점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심부피부재생술, 국내외 학회서 그 안전성을 인정받아

심부피부재생술은 1986년부터 국내외 수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의 손을 거치며 보완되고 다양한 임상을 통해 시술법이 업그레이드된 방법. 현재 한층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주름과 탄력, 색소제거 등 한 번에 높은 효과를 기대하는 환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그 우수성이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시술 후 보통 8일 정도가 지나면 붉은 기운은 지속되나 큰 불편 없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움푹 패인 여드름흉터까지도 치료해

주름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심부피부재생술은 심한 여드름흉터까지도 치료할 수 있어 40대뿐 아니라 20대에서도 많은 이들이 시술을 받고 있다. 여드름 흉터는 흉터의 일종으로, 보통 송곳으로 찍은 것처럼 깊게 패인 형태나 둥근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치료가 어려워 평생 여드름 흉터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경우가 태반이었다. 그러나 심부피부재생술은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한층 벗겨낸다.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와 같은 높이로 깎아준 후 피부가 재생되기 때문에 피부 표면이 고르게 바뀌는 것이다.

주름치료 시 <안면거상술>과 병행하면 더 높은 효과 기대할 수 있어

단순히 주름이 많다면 심부피부재생술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피부 늘어짐이 매우 심하다면 피부를 함께 당겨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안면거상술을 먼저 시행해 피부를 당겨준 후 심부피부생술을 적용해 패인 주름이나 피부의 각종 문제점을 치료하게 된다. 얼굴부위 주름은 물론이고 기존의 외과적 수술로 치료가 어려웠던 눈가, 입가, 입술 위, 미간주름 개선할 수 있다.

심부피부재생술 부작용과 합병증 줄이기 위해 유의해야

심부피부재생술은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부정맥이나 심장수술 환자, 심장병 내력이 있는 환자들은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심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마취통증 의학과 전문의가 시술 시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야 하니 수술 전에 반드시 병원에 이를 확인하도록 한다. 또한 시술 후 자외선 노출 등으로 인해 심하게 붉어지거나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에는 반드시 시술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시술 받도록 하고 병원의 권고사항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한다.

도움말 더성형외과 의원 주름성형클리닉 김수철 원장 www.thewr.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