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살찌는 가을, 다이어트도 쉽게 한다!

  • 입력 2007년 10월 25일 11시 10분


코멘트
여름 내내 고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하고도, 가을철 유난히 당기는 식욕때문에 울상짓는 이들이 많다. 가을이 되면 여름보다 신진대사량이 줄어들고, 우리의 몸은 겨울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려 애쓴다. 이는 당연한 생리적 현상으로, 가을철 체중관리에 소홀하면 금세 몸무게가 불어날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한다고 건강을 해치거나 몸에 무리가 가면 곤란하다. 죽도록 운동을 해가며 인내심을 시험하는 프로그램도 자신없다. 좋아하는 음식 앞에서 군침만 흘리는 것도 비참하다. 그래도 살은 빼야 하는데, 무슨 묘안이 없을까?

길은 한방에 있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가뿐한 마음으로 도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자!

■도움말_참사랑한의원

■문의_02-577-3205, www.cham-love.com

비만은 육체적으로 건강을 해치기도 하지만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잃게 하여 매사 무기력증과 우울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비만은 예방이 가능하면서도 막상 익숙한 생활습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나중에는 약물요법 또는 여러 시술요법으로 치료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러 방법을 택하여 체중감량에 성공한 후에도 요요현상으로 좌절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는 대부분 바쁜 일상 속에 묻혀 생활하다보니 리듬이 깨져 일어나는 현상이라 볼 수 있다.

참사랑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체지방을 분해, 감소시키고 체내의 노폐물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식욕조절에 특히 효과적이다. 또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기능을 개선해 요요현상을 줄여준다.

▶체지방 분해하고 노폐물 배출

체지방을 구성하는 셀룰라이트는 운동을 하거나 굶는다고 와해되거나 분해되는 조직이 아니다.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이 조직을 부드럽게 한 후 직접 조직을 분해, 연소시켜 체지방을 줄여 체중을 감소한다. 체지방이 많을수록 어혈, 습열 등이 체내에 쌓이게 되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당귀, 천궁, 작약, 숙지황 등 각종 보약재를 사용하여 처방한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신진대사 기능과 혈액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어혈, 습열 등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식욕조절효과와 요요방지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다이어트의 어려움 중에 하나인 식욕조절을 도와준다.

보약재를 첨가하게 되므로 허기를 덜 느끼며 위장기능을 개선하여 과식하지 않게 한다. 과식은 소화력이 좋아서라기보다는 불규칙한 식습관, 위장기능 저하, 과도한 스트레스가 주원인인 경우가 일반적이다.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체내의 충분한 보약재를 사용하여 영양공급을 해주며 체내의 불필요한 체지방만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요요현상을 최대한 방지하게 된다.

실제로 비만환자 중에서는 체중감량 후 다시 증가된 체중으로 고민하며 비만치료를 주저하는 사람이 많다.

단식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체력저하나 영양결핍 등 체지방이 분해되지 않고 체내의 영양 불균형과 체내 필요성분 배출로 인해 급격하게 체중이 저하될 때 요요현상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방 다이어트 탕약은 식사량을 줄일 필요없이 평상시와 같은 생활을 하면서 복용하는 비만을 치료하는 탕약이다. 참사랑한의원은 “체지방을 줄여 체중이 감소하면 체중감소 후에도 요요현상이 적다는 게 강점”이라고 설명한다.

[비만, 다이어트 탕약의 효과]

▶복부비만 해결에 효과적

불규칙한 식사, 과식, 음주로 인한 복부비만,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복부비만, 출산 후 들어가지 않는 복부비만, 체중은 정상인데 복부만 비만인 경우에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러 보약재를 첨가해 식욕을 조절하며 체지방을 줄여주고 활동에너지를 어렵지 않게 체중을 줄게 하는 것이 핵심. 한의학에서는 복부나 허리 주위에 체지방이 많을수록 체내에 어혈과 습열이 쌓인다고 보는데 기초대사기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체내의 어혈과 습열을 제거한다.

▶복용 후 일주일 후부터 효과 체감

복용 후 일주일정도 지나면서 가장 먼저 복부, 허리 주위의 체지방이 분해되어 옷을 입으면 금방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효과를 나타내고, 개인차는 있지만 체중감소가 이루어지면, 실제 체지방이 제거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효과는 더욱 크다.

▶데워먹을 필요 없어 직장인에게도 편리

여러 보약재를 사용해 체내에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식전에 복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따뜻하게 달여서 복용하지 않고 실온에서 복용하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면서도 얼마든지 복용할 수 있다.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약을 제대로 챙겨먹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몸 속의 체지방은 오래 머물수록 장기의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큰 해를 끼친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반드시 줄여야 하는 것이 체지방이다. 또한 운동은 체중을 줄일 목적보다는 건강을 지킨다는 목적으로 해야만이 장기적이고 꾸준히 갈 수 있다고 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