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구글 아트앤컬쳐 앱, 내 얼굴 닮은 명화 속 ‘도플갱어’ 찾아준다
동아경제
업데이트
2018-01-17 17:58
2018년 1월 17일 17시 58분
입력
2018-01-17 17:47
2018년 1월 17일 17시 47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사진=digitaltrends
최근 미국에서는 자신을 빼다 박은 명화 앞에서 도플갱어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유행처럼 번진 바 있다. 바로 여기서 구글이 아이디어를 얻은 것일까?
16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디지털트렌즈는 구글의 아트앤컬쳐 앱에 새로 추가된 ‘명화 속 인물들과 자신의 닮은 꼴’을 찾아주는 기능을 보도했다.
우선 앱을 다운로드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얼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증명사진을 찍듯이 정면 얼굴을 찍고 나면 어플은 사용자와 그림들을 분석해 사용자와 가장 일치하는 명화를 보여준다.
이 어플은 명화들과 자신의 얼굴이 얼마나 닮았는지를 퍼센트로 알려주며, 높은 퍼센트에서 낮은 퍼센트 내림차순으로 자신과 닮은 명화들을 보여준다. 그 다음 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는 물론 소셜 미디어 채널에도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이 어플을 통해 명화 속 도플갱어들을 찾아낸 사용자들의 인증샷을 보면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구릿빛 피부의 양갈래로 늘어뜨린 머리를 하고 있는 사용자의 닮은 꼴로 나타난 명화 속 인물은 사용자를 보고 따라 그린 듯 매우 흡사하다.
사진=digitaltrends
이 기능은 단지 닮은 꼴만 찾아주는것에서 벗어나 예술 문화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신과 닮은 꼴 명화들의 작품보기를 누르면 전체 버전과 제작 날짜, 그림 유형, 원본 제목 등과 같은 추가 세부 정보도 볼 수 있다.
또한 예술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세계 박물관의 수천점 소장품을 검색해볼수도 있으며, 예술 작품이나 예술가들의 특징에 대한 기사를 제공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색감의 수 많은 컬렉션을 볼 수 있다.
동아닷컴 변주영 기자 realistb@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美의회의 트럼프 견제?… 최종 국방 예산에 ‘주한미군 규모 현 수준 유지’
“3명중 1명 만성콩팥병 잘몰라…조기 발견 늦어질수도”
행복감 주는 가장 확실한 투자, 운동의 힘[여주엽의 운동처방]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